사랑 잠언 - 행복하고 풍성한 사랑을 위한 100가지 지혜, 개정판 리처드 템플러의 잠언 시리즈 -전 5권
리처드 템플러 지음, 이수정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행복하고 풍성한 사랑을 위한 100가지 지혜

 

 

잠언

리처드 템플러 지음 / 이수정 옮김


 

지금 사랑이 ing 상태인가? 이 사랑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은가?

그럼 이 책을 추천해 주고 싶다.

사귀는 단계이든 결혼 생활 중이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사랑을 오래 유지하고프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은 당신에게.. 라는 머리말로 시작되는 이 책은 사랑을 준비하기 위한 지혜 / 운명의 상대를 위한 사랑의 지혜 / 이별하기 위한 사랑의 지혜 / 가족을 위한 사랑의 지혜 / 친구를 위한 사랑의 지혜 / 모두를 위한 사랑의 지혜 로 나누어서 100가지의 사랑잠언을 전하고 있다.

 

 

src="http://api.v.daum.net/widget1?nid=52697897" frameBorder=no width="100%" scrolling=no height=90 allowTransparency>

 

 

p97
반드시 하지 않아도 되는데 오로지 당신을 기쁘게 해 주고 싶어서 하는 작은 일들, 바로 그것이 "당신을 사랑해요"라고 말하는 그 사람 나름의 방식이다.


p130
우리는 모두 확신과 격려를 필요로 한다. 우리는 사람이고 그것이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이다. 사람은 누구나 '잘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싶어 한다. 그래서 아카데미 시상식 같은 행사도 있고, 자녀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사람은 늘 다른 사람이 자신을 알아보고 인정해주기를 바란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그 일을 해 줄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말을 해 주는 것'이다.  

 

철들기 전부터 뼈아픈 삶의 고난을 겪으며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그로 인해 주변 사람들을 깊이 있게 관찰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고, 사람들의 제각기 다른 인생 유형을 꿰뚫어보는 혜안을 가지게 되었다는 저자는 이런 자신의 경험에서 얻은 지혜를 여러 책을 출간하고 있는데 이 책 뿐만 아니라 다른 책들도 만나고 싶어진다.

 

 

생활에 찌들어 점점 '사랑'이란 단어에 무감각해지고 있는 때에 만난 책이라 그런지 더 애착이 간다.

이 책을 통해 점점 일상에서 사랑을 무시하듯 살아가고 있는 듯한 내 모습을 반성해 보게도 하는 책.

요즘 이 책을 끼고 살고 있다고 할만큼 읽고 또 읽고 있다.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상대가 사랑을 표현하는 걸 알아주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암만 사랑하고 있어도 그걸 표현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

가장 단순하고 간단한 룰인데 우리는 얼마나 놓치고 살아가고 있는지..

우리는 모두 확신과 격려를 필요로 한다는 말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난 오늘 어떤 격려의 말을 건냈을까 생각해 본다.

 

 

 

p170

학교에 갈 나이가 안 된 아이들을 하루 종일 집에서 보살피는 것은 내가 이제껏 해봤던 그 어떤 일보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고된 일이었다. 만약 내 말이 믿어지지 않는다면, 며칠 회사를 쉬면서 그 일을 한번 해 보면 사실 여부를 알게 될 것이다.

 

전업주부인 아내를 두고 자기는 회사에서 열심히 일했으니 집에 와서는 쉬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남편에게 살림도 나눠서 해야 한다는 요점으로 전하는 말인데 이 글이 와락 더 와 닿으며 이 작가의 부모잠언이란 책도 만나고 싶어졌다.

 

 

사랑하고 이별하는 과정에서의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을 코칭해주는 사랑잠언 집이지만

사랑이란 모든 인간관계에서 배제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누구에게나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복잡미묘한 모든 인간관계 속에는 사랑이 존재한다.

그것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사랑의 방정식!!

'어떻게 하면 좋은 사랑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을까?'라는 말이 눈에 들어와 선택하게 된 책이었는데

그 보다 더 큰 깨달음과 지혜 그리고 여운을 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