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미술놀이 얘들아, 놀자!
이유경 지음 / 팜파스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 팜파스 / 엄마표 미술놀이 / 얘들아, 놀자! / 이유경 / 톡톡이아 / 함크아 / 함께 크는 아이들 ]

"너의 웃음은 엄마의 행복이야~."
엄마표 미술놀이 얘들아, 놀자!
by 이유경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와 마주앉아 엄마표 놀이를 많이 하게 되는 요즘.
매일매일 어떤 걸 해 볼까 하는 고민이 참 많다. 매번 웹 검색하는 것도 일이어서 여러 유저 님들의 책들을 섭렵해보고자 하고 있는데
우연찮게 뚝딱뚝딱 기존에 만나봤던 책들이랑은 조금 차별화되는 책을 발견하게 되어 얼른 만나보았다.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에서 엄마가 보내는 작은 호응과 감탄은 아이들을 놀이에 푹 빠지게 만든다.
까르르 웃는 아이를 보면 엄마는 그 어느 것보다 행복한 마음을 얻게 된다.
간략한 저자의 말 속에 그래그래 하며 고개를 끄덕이며 읽고 또 읽었던 부분이예요.
가끔씩 "엄마 우리 재미난 거 해요." 하는 4살난 아들녀석이 귀찮을 때도 있지만,
아이가 까르르 웃는 모습을 보게 되면 나름 보람도 느끼고 엄마인 나 스스로도 만족감이 생겨
다음엔 더 재미난 걸 해 봐야지 하는 마음을 갖게 하기 때문이다.

냠냠! 맛있는 놀이 / 반짝반짝 상상놀이 / 알록달록 색깔놀이 / 초록으로 빛나는 놀이/
매일매일 특별한 날 놀이 / 함께하면 즐거운 놀이 / 엄마가 만들어주는 놀이 / 생일 테마 파티 놀이.
이렇게 여덟 개의 섹션으로 분류한 만들기 놀이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다양한 소재로 만들기를 한다.
이제껏 아이랑 물감놀이 관련해서 여러가지를 해 주었는데
6개월을 넘어서니 점점 더 다양한 것을 해 주고픈 욕구가 생기는데
방법이라던지 소재 빈곤으로 참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 책 한 권으로 한 동안 아이랑 재미난 놀이를 많이 해 볼 수 있게 되었다.
따라하기 1!!

그 중에서도 알록달록 색깔놀이 섹션에 있는 간단하면서도 신기한 비밀의 그림을 아이랑 해 보았어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비밀의 그림은 마스킹테이프를 활용해 나무를 표현해 보는 건데요.
재료도 간단하죠? 마스킹테이프랑 물감만 있으면 된답니다.

책에서는 페인트붓으로 물감을 칠했는데 마침 집에 활용 못하고 있던 롤러가 있어서 대신해 보았답니다.


워낙에 물감놀이를 좋아하는 아이여서 이번 놀이도 참 재미있게 했어요.
매번 붓칠하는 물감놀이도 좋지만, 이렇게 가끔은 롤러로 굴려보는 놀이도 재미있어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미술놀이가 아이의 창의력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주황색 물감 범벅이 된 것 같은 형태를 알 수 없는 그림이 되었어요.
이 그림 속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짜잔!! 마스킹 테이프를 벗겨내면 이렇게 비밀의 그림의 베일이 벗겨진답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벗길 때 살짝쿵 힘 조절을 못해서 밑 종이가 좀 뜯기긴 했지만.
그래도 멋진 나무가 되지 않았나요?
따라하기 2!!

이번에는 냠냠! 맛있는 놀이 섹션 중에 두부 반죽 놀이를 해 보았어요.
부제가 두부 케이크 만들기였는데 그닥 완성스럽진 못했네요.
두부는 살짝 데웠다가 식혀야 해요.

옆에 독서대에 이 책을 두고서 책 속의 형아처럼 하자고 했더니,
이렇게 나름 열심히 책을 보며 조물조물 따라하더라구요.
두부를 주무르며 놀다보면 아이의 소근육이 발달되고 두뇌 호라동도 활발해진대요.
이렇게 놀이 과정 중에 두부도 냠냠 집어 먹어줘서 엄마가 무지 뿌듯한 놀이였어요.

두부 집어 먹느라 이쁜 두부케이크는 못 만들었지만
온 몸이 두부 범벅이 되고, 이불이 두부로 엉켜 빨랫감이 늘었지만,
아이의 환한 얼굴이 엄마를 행복하게 만드는 놀이였답니다.
앞으로도 책 속의 다른 놀이들을 따라해 보며 아이의 행복한 웃음소리로 가득한 집을 만들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