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괴물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게리 맥콜.크리스 맥냅 지음, 케런 해러건 그림, 김맑아.김경덕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시리즈!

별이는 예전에 소아과에서 진료를 기다리면서 처음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중 바다 그림책을 보게 됐는데

너무 재미있던지 계속 읽어달라고 해서 진료가 끝났는데도

한참을 읽어줬던 거 같다.

그래서 지금 우리 집에도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시리즈가

다섯권 정도 있는데

이 시리즈를 한번 읽어주면 200페이지 되는 책을 계속 읽어야 해서

나는 너무 힘들지만

별이가 재밌게 봐서 너무 좋다.

이번에 새로운 편이 나왔다고 해서 별이가 좋아하겠지 싶었다.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의 21번째 책!



진짜 진짜 재밌는 괴물 그림책 | 게리 맥콜, 크리스 맥냅 | 라이카미 | 179P

괴물이 나오는 그림책이라 별이가 무서워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괴물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서 재미있어 할 거 같았다.

진짜 진짜 재밌는 공룡 그림책도 별이가 너무 재미있게 보는 책 중의 하나라는.





책의 차례를 살펴보면 신화와 전설 속에 나오는 괴물들과,

신화와 전설 속의 드래건들이 주욱 나온다.

중간중간 내가 아는 괴물도 있어서 나도 같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 같았다.

영화에서 봤던 괴물들 나오면 넘 반가울 듯.




우선 신화와 전설 속의 괴물들.




괴물이 생생한 그림으로 그려져 있고 괴물의 특징들이 설명되어져 있다.

특징들을 읽어주고 옆의 박스에 있는 이야기를 읽어주면 별이가 어찌나 집중하고 잘 듣는지.

사람과의 크기 비교를 보면서 괴물이 얼마나 클지 상상해본다.




많이 들어봤던 케르베로스.





그리고 예전에 <해리포터>나 <반지의제왕>에 나왔던 트롤!

괜히 반가움.

트롤이 좀 귀엽게 그려져 있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영화인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실롭!

"주인공인 프로도도 실롭에게 목숨을 잃을 뻔했답니다."

맞아 그랬었지.





다음은 신화와 전설 속 드래건!






황금을 좋아한다고 알려진 드래건들.





<해리포터>에서 해그리드가 키웠던 노르웨이 리지백도 있었다.





요즘 집에만 있어 심심해 하는 별이에게 <진짜 진짜 재밌는 괴물 그림책>을 보자고 했다.

얼른 책상에 앉는 별이!




괴물 보고 웃기도 하다가 무서운 이야기가 나오면 손을 꼬옥 마주잡고 이야기를 듣는다.




200페이지 가까이 되는 책을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줌.

목이 아팠다.




별이도 아는 골룸!

내가 전에 아프던 날 하루종일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다 봤던 날이 있는데

별이도 오다가다 골룸을 보고 웃기다고 했었다.

골룸을 보더니 엄마가 좋아하는 영화에 나왔던 애라고

별이가 너무 반가워 했다. 히히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시리즈는 진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거 같다.

벌써 다음 시리즈가 기다려진다.



*라이카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