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의 반지
유기훈 지음 / 넥서스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그림책 :: 나나의 반지

요즘 보석을 좋아하는 별이.

그림책에서 보석을 보면 눈을 반짝반짝 빛내면서 너무 좋아한다.

그러다 이번에 새로 나온 <나나의 반지>라는 책을 보게 됐다.




나나의 반지 | 유기훈 | 넥서스주니어

표지에 별이가 좋아하는 보석이,

그것도 별이가 너무 좋아하는 색깔의 보석이 그려져 있었다.

별이가 표지를 보자마자 엄마최고! 라고 외치겠구나 싶었다. 히히






책의 주인공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나다.

할머니 방에서 체리색 루비 반지를 발견한 나나.





반지를 끼고 바다에 놀러간 나나는 그만 반지를 물속에 빠뜨리고 만다.





그 때 어디선가 작은 물고기가 나타난다.

나나의 반지를 보고 이게 뭘까 궁금해진 물고기.





반지에 몸이 꼬옥 끼어버린 작은 물고기.

물고기가 모자를 쓴 거 같기도 하고 더 귀여워졌다.





게다가 나나의 반지 덕본에 청새치의 뾰족한 화살도 막을 수 있었다.

나나의 반지가 없었더라면 작은 물고기는 청새치한테 먹히고 말았겠지?

나나의 반지에 끼어서 너무 다행이었던 순간이다.




고래도 만나고,






해파리들도 만나고.

그렇게 헤메다가





작은 물고기는 다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다.




친구들을 만난 기쁜도 잠시!

이번엔 가넷이 나타난다.

작은 물고기는 가넷에게 꽉 물렸지만 이번에도 나나의 반지 덕분에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었다.

두번이나 작은 물고기를 구해준 나나의 반지.

나나도 이 사실을 알았다면 무척 좋아하지 않았을까.




해변에서 조개를 줍던 나나는 자기의 반지를 발견한다.

반지를 잃어버려서 참 속상했을텐데 정말 다행이다.




유치원에 다녀온 별이!

별이가 좋아할만한 책이 있다며 앉으라고 했다.

표지 그림을 보자마자 역시나 표지에 그려진 보석이 너무 예쁘다며

엄마 최고라고 몇번이나 말하던 별이.






나나의 반지를 보고 갖고 싶다고,

바다에 놀러간 나나를 보고 자기도 바다에 놀러가고 싶다는 별이다.

내년에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우리도 바다에 많이많이 놀러가자!








그러다 나나가 반지를 잃어버리는 장면에서 별이는 눈물을 터뜨렸다.

나나가 반지를 잃어버려서 너무 속상하다며 엉엉 우는 별이.

결국 책의 결말을 먼저 보여줘야 했다.

나중에 별이의 반지를 찾게 되는 걸 보여주니까





다시 기분 좋아짐. 크킄





해파리들을 보고는 예전에 아쿠아리움에 갔던 게 생각났는지

아쿠아리움에도 또 가자고 했다.




반지를 찾은 해피엔딩으로 끝나서 다행이었던 <나나의 반지>.

<나나의 반지> 책은 내용도 재미있고 일단 그림이 너무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하겠다.

나도 별이랑 같이 그림책을 보면서 힐링되는 느낌이었음.

유기훈님의 다른 책들도 찾아봐야겠다.

유아그림책 추천이요!



*넥서스주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