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운몽 1 - 어느 소녀의 사랑 이야기
전유림 지음, 공나연 감수, 세시소프트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국내 여성향 연애 어드벤처 게임의 원조!
'구운몽' 전격 소설화!!
소꿉친구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 소유 앞에 나타나는 8명의 조력자들...
소유는 누구의 손을 잡을 것인가?
게임이 원작인 이 소설은 또한 고전소설인 김만중의 『구운몽』을 원작으로 쓰여졌다.
고전소설『구운몽』은 불도를 닦던 성진(性眞이 여덟 선녀와 희롱한 죄로 인간 세상에 양소유로 태어나 여덟 부인과 인연을 맺고 입신양명하여 온갖 부귀영화를 다 누렸으나 깨어보니 모두 꿈이었다는 내용이다. 인생의 부귀영화가 한 갓 꿈에 지나지 않는다는 불교적 인생관을 주제를 보여준다.
『구운몽1: 어느 소녀의 사랑이야기』는 고전소설『구운몽』의 양소유라는 남자를 소녀인 양소유로 바꾸고 여덟선녀를 모두 8명의 남자 조력자로 성별을 바꾸었다.
게임이 연애 어드벤처의 원조라하여 너무 궁금하여 알아보니 온라인 게임은 이미 오래전에 서비스가 끝났고 핸드폰게임이 있다고 하여 찾아보니 다운비가 제법 비싸 ㅠ.ㅠ BGM이 있는 유튜브 영상만 보고 왔는데 BGM도 좋았고 배경과 그림 인물들이 너무 이뻐서 언젠가 게임을 다운받아서 할 꺼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소설은 세계관이 탄탄하였고 인물들의 나열이 빠르게 진행되었는데 몇몇 인물들은 설명이라던지 등장이 짧게 나와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1권이라는 생각을 떠올리고 2권에서 더욱 자주 나오겠지라는 기대감을 가졌다.
또한 이 소설은 로맨스 소설이지만 여자주인공의 여리여리하고 지켜주어야만 하는 연약함만을 강조하지 않고 여주가 모험을 떠나면서 만나는 인물들과 사건과 이야기 속에서 성장해가고 있다.
여주가 신선의 딸이라 그런지 몰라도 무예에도 두각을 드러내 가냘픈 외형이 그려진 일러스트만 보았던 처음이미지에서 그 느낌이 많이 변하였다.
소설에는 여주인공 양소유와 여덟 미남자들 외에도 청운의 누나이고 높은 무공을 가진 청하장군과, 적대국의 왕이며 강력한 외형과 무예를 가진 쿠란게렐이 나오는데 둘 다 여성캐릭터 이지만 남자에 지지않는 강인함을 가지고 있어 소설을 읽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다.
1권의 마지막 부분이 아주 충격적이었는데......
과연 작가가 어떻게 내용을 이어 갈지 2권이 무척 기대가 된다.
그리고 게임도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