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대신 OWN IT! -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끄는 영어 한마디
김엔젤라 지음 / 북스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끄는 영어 한마디

파이팅 대신 Own it!

연예가 중계를 보고자란 mz세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보았을 익숙한 얼굴!

김안젤라, 11년차 할리우드 배우 전문 인터뷰어!

영어공부를 하지도 않던 시절부터 할리우드 배우만 나오면 언제나 볼 수 있어서 익숙하던 김안젤라의 책!

패턴 암기, 말하기 전 문법 검열(?)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한 마디 툭 던질 수 있는,

무심한듯, 애쓰지 않고 말하는듯 하지만 적절하게 표현하는 영어실력을 갖추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책을 보자마자 너무너무 읽고 싶었다,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끈다?

시중에 나와있는 패턴 암기하기,

단순한 다이얼로그 지문과 원어민 음성을 제공하는 책도 물론 좋지만

그런 책에 질린 사람이라면, 특히 영어잘하는 사람은 어떻게 말하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줄줄 외웠던 이 말로는 그런 값진 시간을 가질 수 없다.

파이팅 대신 Own it!

Part1. 을 시작하며 나오는 이 부분은 김안젤라님이 책을 쓴 이유를 가장 잘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였다.

영어공부, 영어회화 공부를 하게 되면 농담처럼 말하는

Nice t meet you? I'm fine and you. 뿐만 아니라

나만의 고정된 문장구성 방법과 표현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 책을 읽으며 이러한 부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며 그동안 정체되어 있던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표현은 꼭 써보자, 이렇게 말하면 좀 더 진심 어린 표현이 가능하겠구나 하는 것들이 넘쳐나는 보물상자 같은 책이였다.

이팅 대신 Own it! 뿐만 아니라 각 인터뷰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대신할 수 있는 표현들이 이렇게

시각적으로 나와있어서 좋았다.

Same-old, same-old. You?

파이팅 대신 Own it!


Same-old, same-old. You? 흠흠 영어 공부 N년차, 나름 영어 블로거지만 익숙하지 않은 표현

그동안 so, so가 맞는 표현인줄 알았는데, 틀렸었다...

이 부분을 읽은 날 바로 전화영어에서 Same-old, same-old. You?를 활용했다 ㅎㅎ

이렇게 대신할 수 있는 표현을 시각적으로 보며, 호기심이 자극된 상태에서

일반 회화처럼 가상으로 만든 상황이 아니라 김안젤라가 실제 헐리우드 배우와 인터뷰하며 겪었던

사례들이 나와서 더욱 머릿속에 표현이 남았고, 가슴에 와 닿았다.

덧붙여 헐리우드 배우, 감독들의 영화 밖에서의 인간적인 모습들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헐리웃 영화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매력이 한두 개가 아닌, 넘쳐나는 책!!





여러번 읽고 다회독 할 생각인데,

이렇게 인터뷰와 관련된 일화가 끝나고, 일화에서 다루었던 내용은 말미에 정리가 딱!되어있다.

자꾸자꾸 보면서 입에 붙이고, 전화영어에서 신나게 써 먹고 나만의 표현으로 만들어야겠다!

I can't complain.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줄줄 외웠던 이 말로는 그런 값진 시간을 가질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