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서 - 재미있는수학상식 재미있는수학상식 -수행평가
재미있는수학상식 재미있는수학상식
재미있는 수학 상식이라………
수학이라는 과목에 전혀 문외하지 않던 내게 새로운 느낌을 준 책 제목이었다.
대개 거의 모든 사람이 수학은 원리를 이해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는데 상식이 많이 나오는 암기과목에 더 흥미가 많던 내겐 수학은 절대 가까이 할 수 없는 과목이었던 것 같다.
원리 이해하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인지 ! 그런 원리를 이해해야하는 수학에도 상식이 있다니……… 정말 이 책을 읽다보니 수학은 결코 넘볼 수 없는 과목이 아니라 노력하면 쉽게 친해질 수 있고 어느 과목보다도 더 흥미진진한 환상적인 과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소개된 30여 가지의 수학 상식 중 나는 `우연의 일치는 빈번하다`라는 제목이 가장 인상에 남는 것 같다.
위 제목은 확률의 법칙에 대해 일화를 통해 설명한 것인데 링컨과 케네디를 예로 든 내용이 너무 신기했다.
링컨이 1846년 의원에 당선되고 1860년에 대통령에 당선되었으며 1838년생 부스에게 금요일에 암살당했는데 케네디는 100년만인 1946년에 의원에 당선되었고 또 100년만인 1960년에 대통령에 당선되었으며 또한 링컨의 암살자인 부스보다 101년 늦게 태어난 오스왈드에게 금요일 날 암살당했다.
그 외에도 링컨과 케네디 두 사람은 암살자의 운명이나 피격 부위 등 여러 부분에서 유사했다.
1년 365일, 10년이면 3652일 등등등 그 많은 날 중 저렇게 여러모로 일치하는 사람들도 있다니……… 확률은 대단한 것 같다.
우리 일상에서도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일치하는 것이 60%가 된다고 한단다.
이 세상은 수학이고 수학은 이 세상 자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닌 듯하다.
확률 외에도 방정식을 이용한 `마음 속 숫자 알아맞히기`, `뫼비우스의 띠` 등도 참 신기했다.
특히 더욱더 관심을 갖은 것은 (남녀차별을 위해서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남자가 여자보다 수리 능력이 높다는 것에 대.. -수행평가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수학도서 - 재미있는수학상식 재미있는수학상식 -수행평가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수학도서 - 재미있는수학상식 재미있는수학상식
파일이름 : 재미있는수학상식 재미있는수학상식.hwp
키워드 : 수학도서,재미있는수학상식재미있는수학상식,재미있는수학상식
[관련자료]
-
환경도서 - 갯벌은 살아있다를 읽고 갯벌은살아있다-
위인전기 - 유관순 유관순-
위인전기 - 안중근 의사 안중근 의사-
완벽한 가족-
아프니까 청춘이다-
수학도서 - 수학도서 수학의 발견을 읽고나서 수학의 발견-
수학도서 - 마법의수학나라를읽고나서 마법의 수학나라-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북극의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