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를 읽고 어린왕자 -탐구스쿨독후감
어린 왕자를 읽고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 왕자를 읽고
난 어려서부터 지금도 어른이란 존재가 이해되지 않았다.
그리고 어른에게 왠지 모를 거부감까지 느끼곤 했다.
특히 신문 첫 장에 언제나 비리, 비자금, 불법을 제목으로 나오는 검은 양복의 거만한 모습의 어른들…그들이 이끌고 믿고 의지하며 추구하는 것에서 난 언제나 이름은 부드러운 듯 실속은 메마르고 삭막한 실크로드를 본다.
이런 날 보고 어른들은 "아직 네가 어려서 그래."라고 한다.
정말 내가 어른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게 아직 어려 생각이 없어서일까 아님 반대로 생각이 너무 많아 모든 것이 부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일까 이 작품은 어린 왕자를 통해 어른들의 삭막함과 어른들의 잘못과 잘못되어 가는 우리 사회
를 꾸짖고 있다.
확실히 현대인들은 물질 만능주의와 생명경시 풍조로 인해 정신적으로 너무나도 메말라가고 있다.
솔직히 나도 내가 인정하지 않을 뿐 정신적인 갈증에 시달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현실적인 것도 좋지만 역시 우리에겐 사랑이 필요한가 보다.
소혹성B-612에 살고 있었던 어린 왕자는 한 꽃을 통해 사랑에 대해 어렴풋이 알게 되었고 진정한 사랑을 좀 더 알기 위해 꽃과 이별하고 여행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 여행에서 많은 것을 보고 듣게 되었고 결국엔 진정한 사랑을 알게 된다.
다시 소혹성으로 돌아온 그는 이미 죽어가고 있던 꽃과 안타까운 이별을 한다.
언뜻 보면 단순한 동화의 일부처럼 보인다.
물론 동화라 해도 그렇게 걸릴 건 없을 것 같다.
동화처럼 아름답고 교훈을 담고 있으니까. 하지만 작가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려면 동화처럼 읽어서는 이해하기 좀 버거울 것이다.
하지만 장담은 못한다.
내가 감각이 없을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여기에서는 작가 자신과 현실을 어떤 사물에 빗댄 것이 다른 작품보다 특히 돋보인다.
사막 한 가운데에서 고장난 모터는 바로 작가 자신의 메말라 가는 영혼으로, 어린 왕자는 사랑이라는 궁극적인 목적으로 바닥이 드러나고 있는 비축된 물은 자양분을 더 이상 공급받지 못했을 때의 영혼 속에서 고갈되어 가고 있는 은총의 이미지다.
내면의 영혼을 그리는 작가들은 누구나 그 영혼이 성장하면서 어느 일정한 시기에 겪은 정신적 메마름의 고통을 묘사해 왔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그 고갈 상태의 필요성과 그것이 지닌 장점을 강조해 왔다.
그
것은 다소곳해진 영혼으로 하여.. -탐구스쿨독후감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어린 왕자를 읽고 어린왕자 -탐구스쿨독후감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어린 왕자를 읽고 어린왕자
파일이름 : 어린 왕자를 읽고 어린왕자.hwp
키워드 : 어린왕자를읽고어린왕자,어린,왕자,읽고,어린왕자
[추천자료]
-
여자는힘이세다를읽고 독후감 여자는 힘이 세다를 읽고-
`전자오락`을 읽고나서 전자오락-
책은 도끼다를 읽고나서-
내인생의 스프링캠프-
발견하는 즐거움 발견하는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