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쓰기 - 지원언니에게 아버지 -독후감상평
지원언니에게 아버지
To. 지원언니에게…
안녕하세요 저는 xx이라고 해요.
언니는 잘 지내고 계시죠 지금쯤이면 대학도 졸업하시고 아주 멋진 직업여성이 되셨겠네요. (너무 부러워요… ^^)
다른 가족들도 다 잘 지내고 계시죠 희원이 오빠는 대학에 잘 들어갔는지 모르겠어요.
가족들에게 안부 전해주세요…
아저씨께서 돌아가신 지도 벌써 몇 년이 지났네요.
혹시 아직도 아저씨께 저지른 행동들을 후회하며 마음에 짐을 지고 살아가고 있는 건 아닌지 걱정 되요.
아저씨께서는 언니의 마음을 다 알고 계실 거예요. 언니가 아저씨께 쓴 편지를 읽으셨을 때 받으신 충격을 이루 말할 수는 없겠지만 누구보다도 언니를 감싸주셨던 분이에요. 남박사 아저씨께 안 좋은 소리를 들으시면서까지요. 그런 게 부모님의 마음인가 봐요.
아저씨께서는 자신이 죽을병에 걸렸다는 것으로도 힘드셨을 텐데 가족들에게 화는커녕 언니를 감싸시는 아저씨의 사랑에 놀랐어요. 언니도 느끼셨나요
또 가족들이 걱정 할까봐 늘 조심하시고 아픈걸 내색하지 안으신 것도 대단해요. 뒤늦게 그 사실을 안 언니나 다른 가족들은 더 힘들었을지 모르지만 말이에요.
제 얘기를 하나 할까요
저도 고2때 저희 아빠께 편지를 쓴 적이 있어요. 예전에도 크리스마스카드나 어버이날을 맞아 편지를 써보긴 했지만 솔직히 매년 내용도 비슷하고 쓸 말도 없는 거 언니도 아시죠
편지를 쓴 게 아빠께 혼나고 난 후였어요. 사실 그때 성적 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 있어서 아빠한테까지 결국은 짜증을 내버렸어요. 그럴려고 한게 아닌데 말이죠. 그 날은 정말 아빠가 무섭다못해 미웠어요. 정말 심하게 혼났거든요. 여태껏 그렇게까지 혼나본 적이 없었는데 말이죠…
솔직히 말해서 제 행동이 잘못됐다는 걸 알아요. 그런데 너무 심하게 혼나고 나니까 서러워지더라고요. 그냥 넘어가 주셔도 되는 일인데 라는 생각도 들고요. 그래서 감정이 앞서 아버지께 편지를 쓰게 된 거예요.
저의 힘든 점을 이해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제 생각과 고민들을 털어놓았어요. 물론 잘못한일에 대해선 용서를 빌었고요.
사실 그전까지 아버지랑 깊이 얘기를 나누는 그런 편한 사이가 아니어서 제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셨을 거예요. 그렇게 그 날밤 울면서 긴 편지를 썼죠.
그런데 막상 편지를 드릴 용기가 나지 않는 거예요. 그래서 아버지의 양복 주머니에 편지를 넣어두고 학교에 갔어요. 학교에서 내내 아버지가 편지를 읽으시고 어떤 생각을 하실 지. 혹시 나에게 실망하시거나 더 화나시진 않을지 걱정을 얼마나 했는지 몰라요.
그런데 편지를 읽으신 아빠께서 전화가 오셔서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몰랐다며 편지를 읽고 많이 우셨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얘기를 듣는 순간 너무 죄송하고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웠어요. 아버지께 그렇게까지 하면서 무슨 벼슬인 양 힘든 티를 너무 많이 낸 것 같아서요. 아빠가 겪으신 힘든 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데 말이에요. 그래서 그 후로는 힘들어도 내색을 안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저는 언니가 아저씨께 편지를 썼던 그때의 기분을 이해해요. 저도 아버지가 미울 때가 있거든요.
그래도 언니나 저나 너무 감정이 앞서서 아버지들께 너무 큰 죄를 지은 것 같아요. 이유야 어찌됐든 말이에요.
하지만 언니도 지금은 아저씨를 더 이상 미워하지 않고 항상 아저씨 편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잖아요. 제가 아빠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요…
언니가 그렇듯 하늘에 계신 아저씨도 언니의 실수를 벌써 용서하고 누구보다 언니가 잘되기를 바라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언니가 그랬죠 아직 용서받지도 못했는데 돌아가시면 어떻게 하냐고… 하지만 아저씨는 벌써 언니를 용서해주셨기 때문에 그렇게 스스로 가족.. -독후감상평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편지쓰기 - 지원언니에게 아버지 -독후감상평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편지쓰기 - 지원언니에게 아버지
파일이름 : 지원언니에게 아버지.hwp
키워드 : 편지쓰기,지원언니에게아버지,지원언니에게,아버지
[추천자료]
-
독서신문 - 가족 독서 신문-
참여하는 시민 즐거운 정치-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베니스의 상인 베니스의 상인-
자전거 도둑을 읽고서 토론보고서 자전거 도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