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기는 글렀어
사라 앤더슨 지음, 심연희 옮김 / 그래픽노블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어른이 되기는 글렀어]이런 앙증맞은 책같으니라고

- 어른이 되기는 글렀어사라 앤더슨다산4.0

 

책을 선택할 때 아무리 이성적으로 판단하려고 해도 안 될 때가 있다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책 표지가 정말 예쁘거나 책 제목에 마음을 빼앗길 때가 대표적이다이번에 읽은 책은 제목에 마음이 혹해서그 다음으로는 가운데 있는 일러스트가 귀여워서 읽게 되었다.

 

요즘 나오는 만화치고 판형도 제본방식도 특이하다. 큼직막한 크기에 양장이다띠지도 책의 2/3가량을 차지한다. 신선한 느낌을 안고 책을 마주한다. 랩핑을 뜯고 처음 책을 펼치면 스티커에 예상하지 못한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분이 한층 좋아졌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더 자세히 말하면 내향적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절절히 공감할 만한 일상만화 이야기다읽는 내내 하고 웃음이 새어나온다한 달에 한 번 겪는 극심한 고통피곤하지만 내색 못하는 인간관계귀차니즘 등 귀여운 일러스트로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일상 속에서 스치듯 지나친 생각들을 붙잡는 저자의 세심한 주의에 감탄사가 나온다일러스트는 귀염성이 돋보이고 말풍선은 공감을 불러일으킬만한 텍스트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된다하지만 당황스러울 정도로 중간에 갑자기 끝난다다행히 저자소개 부분에 어른이 되기는 글렀어는 사라의 낙서 북’ 시리즈 중 1권이라고 한다몇 권까지 나올지는 모르지만 빨리 기대하면서 다음 권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려본다.

 

한국어 번역본을 다 읽으면 뒤에 영어 원문이 나온다이미 우리말 번역본을 읽었기에 더 쉽게 원서를 읽을 수 있게 도와준다스티커부터 영어 원서까지 출판사 책 한 권을 위해 얼마나 세심하게 노력했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평소 뜬금없이 어른이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언제어떻게 해야 어른이라고 인정을 받고 스스로도 어른이라고 여길 수 있을까단순히 나이가 어른의 지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은 이미 많은 선례를 통해 증명되었다그렇다면 나를 위해그리고 사회 속에서 관계 맺는 수많은 사람들 중 진짜 어른을 알아보기 위해 어떤 기준을 세워야 하는 걸까답을 찾지 못한 고민은 한동안 계속되었다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기에 책 제목에 마음이 끌렸다그래서 어떻게든 읽고 싶었다기대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지만 유쾌하게 웃으며 기분전환을 했다.

 

어른이 무엇인지도 모르고어쩌면 책 제목처럼 이미 어른이 되기는 글렀을지도 모른다내 삶의 방식대로의 어른이라는 답을 찾기 위해잠깐이나마 일상의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라 앤더슨의 만화는 위로와 웃음을 함께 주었다. 2권이 나오기 전까지 1권의 스티커와 원서로 시간을 보내야겠다빨리 나오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