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2-1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공부할때는 잘몰랐는데수학에도 여러 갈래가있는것 같아요

교과수학, 심화수학, 거기에다 사고력 수학까지.

특히 사고력수학은 저학년때 잘 시켜놓으면 정말 효과가 좋다고해서

저는 처음에 센터 쪽으로 알아봤었어요


사고력 수학에 흥미를 가지면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둘째는 적응을 잘 못하더라구요


그래도 손놓고 있을수는 없어서 1학년때 알아본 문제집이 바로 이 고 매쓰 였어요.



이제 2학년이라 2학년1학기 고매쓰 점프 단계를 풀고 있답니다

학원은 힘들다고하던데 고매쓰는 사고력중심의 교과문제여서 그런지

아이가 쉽게 받아들이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




스타트 런 점프단계가 있는데 이번에 같이 풀어보고 있는 문제집은 점프단계랍니다



단계별로 난이도가 좀 다르니

사고력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은 가볍게 스타트단계부터 풀려보시는것도좋은 것 같아요


확실히 고매쓰풀고가면 수학익힙책 사고력 문제는 술렁술렁 잘넘기더라구요^^


이 책은 정말 교과연계가 정말 잘되어있다는것이 핵심인 것 같아요^^


2학년 1학기때는 세자리수의 연산부터 곱셈의 기본까지 공부하게 됩니다.


개념서 유형서도 중요하지만 최소한 저학년때까지는

사고력문제를 충분히 다루어주는것이 기본 개념을 익히는 데 도움이 많이되는 것 같아요.


고매쓰는 단원 맨 첫 장에 개념설명이있습니다.


개념서에있는 개념을 충분히 인지한아이라면 쭉 한번 훑어 읽어보는 것 만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스타트 단계보다 개념에 대해서는 좀 더 간단히 나와있긴 합니다.

저는그래서 우등생으로 개념을 충분히 익히고나서 아이에게 풀려본답니다.

그러면 좀 더 쉽게 접근하는 것 같아요^^ 


저학년 교재가 너무 문제로 꽉 차있으면


그 편집만으로 아이가 먼저 질려버릴때도 있는데

큼직큼직하고 선명한편집도 저는 이 책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티커붙이는 활동을 가장 좋아하는 우리 둘째.


스티커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붙여가며 다양한 사고력 유형문제에 적응하고 있어요.



유형문제를 다 풀고 나서는 사고력 종합 평가문제를풉니다.



잘 모르는 문제나 스스로 자신이 없는 문제는 저렇게 미리 별표를 해두기도합니다.

그러면 답을 맞혀도 다시한번 풀이해봅니다.

저는 제가 풀이해주기전에 아이에게 어떻게 풀었는지를 먼저 물어보는데

엄마가 해답을 가르쳐주기보다는 아이가 스스로 설명하며 알아가는 과정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다음주면 이제 정말 2학년 교실로 가게 되는데,


우등생과 더불어 고매쓰까지 미리 몇단원을 봐 두니 안심이 되긴합니다^^

나머지 더 이해되지 않는 내용은 수업시간에 선생님말씀 들으며 해결해갈 거라고 믿고있어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고매쓰 점프단계 부록 스티커입니다. 알록달록 너무 예쁘네요.

스티커 붙이며 공부에 더 많은 흥미를 가질 것 같습니다.




해답지도 맨 뒷편에 별책으로 들어가있어요.




 



초등학교때 배운 기초지식으로 평생을 산다는 말이있지요


그만큼 저학년때의 수학은 아이 평생에있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개념을 어떻게 이해했냐에 따라서 점점 더 고차원적인 문제도 잘 해결할 수있을 테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홈스쿨링 하기 좋은 사고력 교재가 있다는 게 너무 기뻐요.

아이 수학문제집 어떤게 좋을까 고민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싶은 문제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