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1-2 (2022년용) - 1~2학년군 수학 2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둘째가 개념 해결의 법칙 다음으로 공부하는 수학 유형문제집을 소개합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 1-2




파란색의 표지가 깨끗하고 깔끔해보이는 유형 해결의 법칙입니다.



저희 아이는 작년부터 학기마다 개념이랑 유형은 꼭 풀어보고 넘어가는 것 같아요.


 



해결의 법칙은 곳곳에 qr코드가 있어서


아이들이 학습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있어요.



동영상 강의 / 유사문제 / 학습게임등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저희 둘째도 공부가 끝나면 꼭 제 폰을 빌려서 한번씩 찍어보곤 한답니다.


단원이 끝날때마다 나오는 학습게임은 무조건 해보는 편이예요.


 


개념서를 미리 공부해서그런지 학습 내용이 조금 눈에 보이네요.



요즘은 방학에다, 개학을 해도 학교를 잘 못가니 엄마가 아이들이 배우는 내용은 꼭

숙지하고 있어야하는 것 같아요.


 


본격적인 문제를 풀기전에, 학습만화를 읽어보면서 목표를 이해하고

문제 유형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특히 요렇게 배운내용과 배울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까지.


로드맵이 잘 나와있어서 엄마가 참고하기에 정말 좋아요.

좀 더 고학년이되면 아이가 스스로 꼭 한번씩 읽어보면서

미리 배울 내용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학습만화를 읽고나면 개념문제를 풀게됩니다.


개념 해결의 법칙보다 확실히 개념정리가 단순하긴하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유형문제집에 충실해보이네요.


 


개념문제를 풀고 유형문제를 풀게 됩니다.



1단원은 그나마 아이가 자신있는 부분이라 쉽게 잘 이해하고 문제도 잘 푸는 것 같네요.

 


그렇게 개념과 유형문제를 풀고 나면,

해결의 법칙 특강이 나오는데 여기는 사고력유형의 문제를 푸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게임같은 문제가 많이 나와서그런지 특히 요 특강의 문제들을 좋아한답니다.


 

 


그렇게 개념, 유형, 사고력 문제까지 풀고 나면 단원평가가 나옵니다.



확실히 개념서보다는 문제가 다양하고 많은 것 같습니다.

 


단원평가는 매 단원마다 2회가 있어요.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가 섞여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단원평가까지 다 풀면 레벨업! 문제가 나오는데

말그대로 쉬운 심화유형에 가깝습니다.


생각을 많이 해야하는 문제라 조금 어렵게 느껴지긴하지만,

그래도 쉬운 문제는 많이 접해보았으니 이렇게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도 많이 연습해야겠지요^^


 


개념 해결의 법칙에 비해 유형해결의 법칙은 책이 확실히 두꺼워요.



문제집뒤에 답지가 있는데

그 해설집 뒤에 단원평가문제가 붙어있습니다.  

 


보통 해설집은 단순하게 페이지와 답만 나와있는 경우도 많은데

모든 문제를 친절하게 설명해놓아서 엄마가 먼저 읽고 아이를 지도하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또한 다른 풀이가 주어져서 같은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볼 수 있다는 게 좋았어요.



해설지 안에 들어있는 단원평가문제집은 각 단원별로 A/B/C 형이 나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단원평가칠때 미리 풀어두면 유용할 것 같네요^^



유형 해결의 법칙은 다양한 서술형도 적절히 나와있어서

아이가 2학기 들어갈때 진도체크용으로 계속 풀려고 합니다.



2학기에도 유형 해결의 법칙과 함께라면 걱정이 없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