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Start 1-2 - 교과서 개념 GO! 매쓰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희 아이가 일주일에 한번씩 몰입해서 학습하고 있는


초등사고력 문제집 천재교육 GO! 매쓰를 소개해드려요^^







고 매쓰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타트단계 / 런단계 / 점프단계인데요

개념 / 교과서 / 응용문제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소에 스타트 단계는 예습용으로, 교과서 단계는 진도진행용으로.

점프단계는 응용이나 심화단계에서 많이 공부하게되는 것 같아요.




고매쓰 스타트 단계는



교과서 개념잡기 ▶ 교과서 개념 ▶ 집중! 드릴문제 ▶ 교과서 개념확인문제 ▶ 개념 확인평가



로 구성되어 있어요. 정말 이 책 한권이면 해당학기의 개념은 확실히 이해할 것 같아요.


1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되는 내용입니다.



덧셈과 뺄셈은 아직 기초단계고 평소에 반복적인 연산습관이 좀 잡힌 상태라

걱정이 안되는데 시계보기가 참 .. ㅎㅎ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이네요.


1단원의 구성과 문제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루에 2장정도의 분량으로 매일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저희는 사고력수학에 몰입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일주일에 하루, 교과서 개념잡기부터 확인문제까지 풀어보고있어요.

어림잡아 6~7장 정도 되더라구요.



교과서 개념잡기에서는 개념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거의 한바닥이 설명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교과서 개념 문제가 나와요~ ^^


 

 

교과서 개념 문제는 주로 스티커를 붙이고 자유롭게 쓰는 형식이더라구요^^


저희 아이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스티커들입니다 ㅎㅎ


유치원때는 당연하던 스티커가 ㅋㅋ 1학년때는 아무래도 좀 많이 줄게되죠.

그런데 요기선 실컷 스티커 붙이기를 할 수 있어서

학습보다는 놀이라고 생각하고 재미있어하는 것 같아요^^



앞에서 연습해 본 개념을 집중적으로 풀어보구요,



관련 개념문제를 풀어보게됩니다.


아직은 쉬운단계라 어려워하지는 않는데


런단계와 점프단계는 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



그렇게 1단원의 개념을 정리하고 나면 개념 확인평가를 풀어보게됩니다.




아직도 여전히 고민이예요. 일주일에 한번 30분정도 집중해서 문제를 풀리는 게 나은지

매일매일 두장씩이 나을지.



하지만 문제집 양보다는 아이가 얼마나 집중하고 푹 빠져서 열심히 공부했느냐가 더 중요하겠지요~


고매쓰 스타트단계 정답과 풀이입니다.


 


이렇게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편하고 좋았어요.




요즘엔 예전에 비해서 사고력 문제집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선택하기가 더 어려울때가 있는데



개념부터 확실하게 이해시키고 싶고, 사고력의 재미와 교과내용.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고싶다면!

천재교육 GO!매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