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3-2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큰 아이는 어렸을때부터 곤충이나 동물을 아주아주 좋아했어요.

지금도 생명감수성이 아주 큰 아이랍니다.


장래 희망이 생태과학자가 되는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과목중에 가장 좋아하고 자신있어하는 것도 과학이예요~





여름방학이 되고 2학기 예습을 하게되면서 저희 아이가 풀고 있는 문제집은



3학년 2학기 우공비 과학이랍니다.




일단 표지부터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라 ㅋㅋ 너무 마음에 들어요~



저희 아이도 피치를 너무 좋아해서 은근히 시너지 효과도 있네요.

과학을 좋아하는데 표지가 아이가 좋아하는 피치니 ㅎㅎ 정말 매일매일 풀고싶어하는 문제집이예요.



저도 많은 문제집중에서 우공비를 선택한 이유중에 하나가 디자인이었어요.

문제내용도 물론 너무 좋지만

아이들이 문제를 풀때 질리지않는 것도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읽을 거리가 풍부하고 개념이해가 잘 된다는게 이 책의 장점이라

저는 여름방학때 2학기 예습 교재로 우공비 과학 3-2를 선택했어요.



3학년은 과학 개념이 복잡해지는 시기이다보니

자칫 잘못하면 흥미를 잃어버리기 쉽답니다.



우공비 과학은 그런 아이들을 위해 과학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이야기해주고있어요.

요런 공부비법은 꼼꼼하게 잘 읽어두면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 ^^



보통 공부계획표는

쪽수가 나와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칸이 비워져있어요.



그래서 자기주도학습에 좀 더 용이하네요^^ 아이마다 문제집 성향이 다 다르니까요~

꼭 매일 두쪽! 스타일을 강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 아이도 하루에 4쪽분량이 좀 많게 느껴진다고해서 매일 3쪽씩 공부하고있어요~


3학년 2학에서 배우게 되는 내용입니다.  


2단원 동물의 생활은 저희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단원이랍니다.



이 단원만큼은 문제가 틀려도 스트레스 받지않고 어느부분이 틀렸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더라구요.


단원 처음에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만화가 수록되어있어요.

저는 오른쪽 상단에 목표도 꼼꼼하게 읽어보라고 꼭 강조한답니다.

목표를 알고 공부하는 것과 그냥 문제만 푸는 것에는 작지만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우공비 과학 3-2 기본서의 개념잡는 비법입니다.


흥미를 가지도록 하는 만화와 다양한 읽을 거리가 수록되어 있어요.


개념 쏙! 눈에 쏙! 에서는

공부할 내용을 그림으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용어사전과 도움글도 있어서 아이가 교과서 개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있어요.


도움글은 주로 개념 요약이나 설명이예요.

아이가 참고해서 개념확인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개념비법에서 익힌 개념을 확인하기에서 문제로 풀어봅니다.

교과서 기본문제정도의 난이도라서 아이들이 어려워하지않고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탐구잡는 비법에서는 앞에서 나온 여러가지 개념들에 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 수 있답니다.


개념을 정확하게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그렇게 개념문제와 유형문제를 풀어보고 나면 핵심잡는 비법에서


그 단원의 내용을 복습하면서 총정리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단원요약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게 단원요약까지 마치면 단원평가를 풀어보게 됩니다.

종합적이고 심화된 문제들이 주로 나와있는 것 같아요.




요즘 점점 서/논술형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각단원마다 서술형평가도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있어요.


그리고 곳곳에 QR코드로 막히거나 어려울 때마다 동영상이나 설명을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네요.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에서는 실험동영상이나,

각 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학습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역시 초등공부엔 우공비가 딱! 이네요.

 



 


그리고 각 단원이 끝나면 쉬어가는 페이지로 나를 바꾸는 힘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료나 읽을 거리를 제공해준답니다.





꼼꼼한 개념설명에서 풍부한 읽을거리에, 실험동영상까지.. 이만하면 완벽한 교재 아닌가요? ^^




저는 이렇게 교재뒤에 포인트주는 것도 너무 좋더라구요



요거 은근히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그리고 책 맨 뒷면 쪽에는 아이가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게임거리들을 제공해놓았어요.



 


개념퀴즈와 틀린그림찾기!



그동안 열심히 공부했다고 주는 상처럼 느껴지네요^^



답지에서도 많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풀이 과정이 아주 상세하게 나와있는데 옆에 우공비박스에서 더 많은 정보를 주고 있어서

혹시 모르는 문제가 있더라도 답지를 참고하면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틀린문제는 답지를 읽어보고 제가 설명해주는 편이랍니다...



우공비가 있어서 3학년 2학기가 두렵지 않네요^^ 2학기 과학실력은 우공비로 꽉~~~잡으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