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연산 초등 수학 1-2 (2021년용) - 2단계 초등 개념+연산 수학 (2021년)
김명숙.최진형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가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겠는데 벌써 여름방학이고


다음달부터는 2학기과정이 진행되네요.



원래 계획은 7월 말부터 2학기 예습을 하는 거였는데

온라인강의에다 늦게 치는 시험 일정들에 1학기를 길게가다보니 방학이 되고서야

2학기 예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1학기에 숫자에 대해서 알았다면

2학기에는 본격적인 연산이 등장하는 시기라

덧셈 뺄셈 기초연산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가 바로 지금인 것 같아요



기초연신이 바르게 잡히지않으면 수학 전체가 흔들릴 수 있으니

교재선택에 신중할 수 밖에 없지요.



고민하고 여러 교재를 살펴본 결과 2학기 연산 예습교재로 선택한 비상 개념+연산을 소개합니다.



개념+연산은

기본적인 개념을 잘 알려주면서 드릴연산까지 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메인북과 클리닉북으로 구성되어있어요.




1학년 2학기에 배울 내용인데요, 100까지수의 덧셈과 뺄셈이외에

기초 도형과 시계보기가 나옵니다.


이때 연산을 확실히 해 두어야 2학년에서도 곱셈과 나눗셈을 무리없게 할 수 있으니

1학년이라도 공부할 건 확실히 해야하는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공부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하루 두장 연산은 무조건 지키고 있는 편이랍니다.


연산은 바로바로 실력이 늘어나는 게 아니라 꾸준한 습관과 반복학습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를 빨리 푸는 습관도 조금씩 길러야하기에 시간도 눈여겨봐야할 것 같습니다.



1일차에 12문제~20문제 정도되는데 5분~10분사이에 저희 아이는 충분히 풀어내는 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가장 어려워했던 부분은 다르게 세기였어요


더 큰수 더 작은수는 쉽게 잘 이해하지만

예순, 일흔, 아흔 등등.. 의 말 자체를 어려워하더라구요


평소에 생활속에서도 많이 들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가족들 나이로 연습시켰어요 ㅎㅎ



비상 개념+연산은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기본적으로 연산 교재가 갖추어야할 내용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특히 다르게 풀기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개념을 알고, 드릴식으로 문제를 열심히 풀어보고

다양한 유형을 보여주고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시켜줘서 여러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거지요.


덧셈뺄셈을 학습지처럼 기계식으로 푸는 것보다

아이들 사고력에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확신이 든답니다!  


그리고 문장제에서 연산을 어떻게 풀면되는지에 대해서도 연습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덧셈 뺄셈 단원인데 정말 너무 다채롭지않나요?


이래서 아이가 싫증내지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같아요^^


비상 개념+연산 교재뒤에는 클리닉 북도 있어서

아이가 단원을 공부하고 나면 더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정리차원에서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평가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단원을 마무리하면 쪽지시험대용으로 풀게 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뒷편에 정답지도 너무 깔끔하게되어있는데

분리되어있는게 아니고 살짝 붙어있어요.

떼면 너무 쉽게 떨어진답니다. 저는 오히려 이게 좋네요^^


정답지도 연산정답지답게 군더더기없이 깔끔합니다.



아이들, 시간도 없는데 진짜 좋은교재 잘 골라주셔야하잖아요~~



2학기 예습 연산교재로 비상 초등수학 개념+연산 교재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