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탐정 레베카 3 : 의문의 마젤란 실종 사건 아홉 살 탐정 레베카 3
PJ 라이언 지음, 토리아트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베카는 아홉살 탐정이예요.


옆에있는 노란머리 친구는 쥐를 좋아하는 마우스라는 아이랍니다.



이번엔 마젤란? 이 실종되었네요. 저런저런! 마젤란은 과연 누구일까요?


친구들 앞에 상자가 하나 있어요. 문이 달려있는 걸 보니 아주 작은 어떤 친구가 여기에 있었다가

실종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과연 마젤란은 누구일까요?



레베카, 마우스, 아~ 그리고 생쥐 마젤란이었군요! 마젤란은 생쥐였어요!

마우스가 키우던 건데 잃어버렸나봐요.


마우스가 마젤란이 사라졌다고 하고 레베카는 O.K. 사건접수!



레베카가 마우스를 찾으러가다가 고양이와 마주치게 되요.

예쁘다고 쓰다듬어주려고 했는데 공격하는 줄 알았나봐요. 레베카를 할퀴었어요.


저희 둘째는 얼마나 몰입하고 봤는지 고양이가 할퀴었다며 책을 보여주더라구요 ㅎㅎ



그정도로 몰입하면서 보고 있었다는 생각에 정말 재미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다시한번 들었어요 ㅎㅎ



아이들이 레베카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유가 다양하겠지만 우리 아이들은

다른그림찾기나 미로를 정말 좋아해요 ㅎㅎ


책 곳곳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적인 요소가 많아서 책도 더 재미있게 읽는 것 같아요~



레베카와 마우스는 고양이가 마젤란을 해쳤다고 생각한답니다.


그래서 동물병원에 데리고가서 뱃속에 마젤란이 있는지 확인해달라고해요


정말 아이의 상상력이 재미있게 표현 된 부분이지요~

대조적인 고양이의 표정도 너무 재미있는 것 같아요^^

 


탐정책 답게 수사도 해보구요


암호도 풀어봅니다



요런유형은 사고력 수학 문제에도 종종 나오더라구요 ㅎㅎ 저희 형제도 정말 재미있어하는 문제였어요


마젤란은 누구일까요? 한번 찾아보세요^^


마젤란을 해친 고양이를 마우스가 키우려고하니까

쥐들이 사는 곳에는 고양이를 키우면 안된다고하지요~ 오호. 속담퀴즈!


저는 금방 맞히겠는데 아이들은 ㅎㅎ 생각보다 어려워하더라구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말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 앞으로 사자성어나 속담에 대해서도

아이들에게 많이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사나운 고양이와 레베카는 어떤 사이가 될까요?


고양이는 정말 마젤란을 해친걸까요?



뒷 이야기가 궁금하신분들은 아홉살탐정 레베카3권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정답이 실려있어서 책속에 있는 문제들의 답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레베카 4권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어요. 어른인 저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탐정소설을 좋아하거나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등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겐 꼭 추천하고싶은 책입니다^^






-위 내용은 책세상맘수다 카페에서 제공받아 재미있게 읽고 솔직히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