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까면서 보는 해부학 만화 - 못다 깐 근육과 신경 이야기 한빛비즈 교양툰 25
압듈라 지음, 신동선 감수 / 한빛비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과학 좋아하시나요?



사실, 자연과학은 비인기 종목에 가까운데요,

이 책 한 번 읽어보시면 아마 생각이 많이 달라지실 거에요!



만화 형태를 띄고 있어도 재미없는 책도 더러 있는데

'또 까면서 보는 해부학 만화'는 진짜 재밌었어요 . 🥰



무엇보다 작가님의 개그 코드가 저랑 맞는건지

혼자 피식 웃게 되더라구요? ㅎㅎ



어려운 생물학에 대한 부분을 이토록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다니

작가님 천재인 듯 ! 하고 제 마음속은 결론을 내렸지만

여러분들이 직접 읽고 판단해 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비단 저 뿐만의 생각은 아닌 것이 대한출판문화협회 주최하고, 

서울 국제 도서전에서 주관한 '2024가장 좋은 책 공모' 중 한국에서 가장 재미있는 책으로 선정된 책이기 때문이죠.



내용도 유익하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패러디도 있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같이 읽어도 재밌을 것 같아요~



전 다 읽었으니 우리 아이들에게도 읽어보라고 할 생각이에요 ^^




📌밑줄 


❗ 늑대의 법칙 (p9 / p12)

 '뼈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변형된다'


(사실, 늑대 울프(Wolf)가 아니라 Wolff(울프 혹은 볼프)라고 한다.



❗ 골절 예방 방법 (p13)

운동으로 근력과 균형 유지 능력 등을 높이면 넘어짐으로써 발생하는 골절을 '예방'할 수 있다.

평형감각을 단련하는 것도 넘어짐으로 인한 골절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

▶️ 30대 중반 즈음까지는 골밀도의 최대치를 높일 수 있다고 하니 골밀도를 바짝 땡겨놓는게 좋다.


(저는.. 이미 글렀으니.. 여러분 어서 서두르세요 !)



❗ 미각이 느낄 수 있는 6가지 맛 (p225)

단만, 짠만, 신맛, 쓴맛, 감칠맛, 기름 맛


▶️ 제가 배운 건 5가지라 '기름 맛'추가에 살짝 산뜻한 충격을 받았는데요 ㅎ

살짝 병맛.. 같은 느낌의 그림도 너무 제 취향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책을 읽다보니 운동의 중요성도 새삼 느끼게 되고, 지식도 해박해지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워낙 쉽게 이해되다보니 의학 공부를 해볼까? 하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하지만요,

이 책을 통해 자연 과학에 흥미를 느끼게 만들 수 있어서 아이들 과학 필독서로 해도 좋겠다 싶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