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공식 - ‘혼공’ 마스터 하은이의 3배속 공부법
최하은 지음 / 클랩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에도 트랜드가 있고 핫한 키워드들이 늘 세대마다 혹은 해마다 존재한다. 요새 양육자가 하는 육아에서 핫한 육아는 "책육아"가 아닐까 싶다. 그 중에서도 책육아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불량육아의 저자 김선미의 자녀인 최하은양의 이야기는 육아서를 관심있게 본 양육자나 책육아에 관해 관심있는 양육자라면 거의 들어봤을 것 같다. 이번에 그 책육아의 자녀 최하은의 첫 책이 발간 되었고 너무 궁금해 바로 펼쳐보았다.

중학교 때 홈스쿨링을 결심하고 목표를 정한 이야기부터 시작해 중요한 시험을 위해 적용할 수 있는 합격 공식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책의 스토리는 진행되었다. 생각보다 수능에 대한 직접적인 디테일한 팁이 제시되어 있지 않아서 수능 공부를 위한 길라잡이로 읽기에는 아쉽지만 공부를 위한 자세, 마인드, 실제 실행 팁등 여러 시험을 총망라하여 기술했다는 측면에서 정말 공식적으로 접근한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은 유용하여 성인인 내가봐도 좋았다.

저자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배경지식이 없다고 생각하며 보더라도 글을 쓰는 매끄러움이나 어휘 선택이 수준이 높아보였다. 특히 본인의 이야기를 할 때나 본인의 생각을 피력할 때 강한 자신감과 자존감을 보였는데 그 나이에 자기 믿음보다 더 강해 놀라웠다. 본인을 믿는 마인드, 본인에 대한 자신감이 당해 최연소 연세대 합격을 이루게 하지 않았나 싶다.

공교육과 사교육 없이 입시에 성공했다고 했는데 인터넷 강의의 도움을 받았다는 내용도 있었다는 점에서 진정한 혼공은 아니지만 혼자서 계획하고, 시간을 관리하고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들은 실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한만큼 저자가 말한 것처럼 여러 다양한 시험으로도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 같았다. 특히 혼자서 하는 공부가 필요한 누구든 동기는 더하고( ), 잡념은 빼고(-), 시간은 곱하고(×), 계획은 나누자(÷)!는 공식을 적용해 자신을 믿는 합격 공식은 시간이 지나도 기억될 것 같다.


다산북스 합격 공식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