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만들기 : 우리마을 - 풀 하나면 진짜 같은 입체 장난감 뚝딱! 생생 만들기
김덕기 지음 / 걷는달팽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책을 보다보면 아이가 좋아하거나 혹은 내가 보기에 좋은 것 같은 작가나 시리즈가 있으면 기억해 두었다가 계속 구매를 하게된다. 믿고 보는 책이 생기고 믿고 보는 작가가 생긴다는 것은 무료한 시간을 아이랑 보내기 위한 좋은 아이템을 찾기에는 좋은 일임에 분명하다. 생생만들기도 그렇다. 처음에 로봇우주로 우리집에 처음 왔을 때가 1년 전이었는데 아직도 아이가 펼쳐보고 있으니 이게 바로 리얼 후기가 아닐까 싶다. 다 만들어서 없어진 장난감들도 있고 아직 단계가 어렵거나 관심이 없어서 안만들고 있는 페이지도 있고 너무 좋아해서 너덜 너덜해진 페이, 다 뜯어진 페이지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애정이 담겨 있어서 이번 새로운 시리즈도 너무 기대가 된게 사실이었다. 

우리 마을이라는 주제로 이번에도 아이의 관심을 끌만한 만들기 가득있었는데 탈것과 함께 하는 목적이 분명한 건물 만들기는 학습적으로도 놀이적으로도 좋았다. 특히 풀칠을 하거나 테이프를 붙이면 흐느적 흐느적, 흐물흐물한 만들기 책도 많는데 이번에도 역시! 풀만 붙여도 보수가 필요 없이 튼튼하다. 접는 부분 또한 잘 보여서 아이 혼자서 만들 수 있는 연령의 아이가 해도 즐겁게 할 수 있게 되어있어 유아 뿐만 아니라 초저학년까지 사랑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이와 만들기도 즐길 수 있고 풀칠하면서 숫자 놀이도 할 수 있고 만든 다음 자동차 놀이, 역할 놀이 등등 무궁무진한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생생만들기 시리즈는 한권에서 끝이 아니라 계속 다른 시리즈도 관힘 갖게되는 힘이 있는 것 같다. 뜯어서 붙이는 과정에사 헷갈리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그 부분은 깨알같은 글씨로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어서 무리없이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에는 6권의 주제가 있었고 이번에는 3권의 주제가 추가된 생생만들기 시리즈. 지난번보다 종이의 질이 더 좋아졌다고 느껴졌고 구성을 알차게 넣기위해 위, 아래, 옆 빈틈을 주지 않고 많은 만들기를 넣어 풍성함을 더했다는 생각이 든다. 하루에 한 챕터만 만들어도 시간이 훅훅! 이것이 바로 생생만들기의 그 다음 시리즈가 또 기대되는 이유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