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2-2 (2023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수학리더 기본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7월로 접어든 후부터는 더욱 마음이 바쁘다. 이제 곧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방학전, 물놀이 계획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2학기 준비인데 어떤 문제집을 고르는가가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인 듯하다. 수학관련 서적들을 뒤적거리다 보면, 초등 수학은 기본서 한 권 + 심화서 한 권 정도로 준비하면 충분하다는 이야기가 많다. 특히 우리집 둘째는 아직 저학년이라 예습은 기본서로 하는게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수학리더로 결정한 이유는 일단 아이가 원해서가 가장 컸다. 글자 크기, 자간, 일러스트, 컬러 등 아이들이 질리지 않게 구성된 외모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를 좋아하는 편인데 그 중에서도 천재교육 출판사에 대한 나의 신뢰가 큰 것도 한 몫을 했다. 수학리더는 개념설명, 수학익힘 수준의 문제들을 다룬 지피지기 편과 단원평가나 서술형 문제를 접할 수 있는 백전백승 편, 그리고 정답, 해설이 들어 있는 해법전략 편, 총3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과서와 연계하기 쉽게 교과서 수준의 난이도와 유형을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학년 2학기에는 세자리수에서 업그레이드 된 네자리수에 대해 배운다. 곱셈을 처음 접하는 시기이기도 하고, 시각과 시간을 구분하고 계산하는 법도 배운다. 길이재기, 표와 그래프, 규칙찾기도 3학년을 준비하기 위한 학습과정중에 하나다. 첫째 아이는 시간 계산 단원에서 무척 힘들어 했는데 둘째는 어떨지 사뭇 긴장이 된다. 그리고 아직 구구단을 외우는 중이라 여름방학 중에는 곱셈구구 준비를 단단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첫번째 단원은 생각보다 수월하게 따라와 주었다. 1번에서 5번까지 개념문제였다면 그 개념을 이해시키기 위해 6번부터 10번까지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나란히 배치한 점이 특히 눈에 띈다. 그리고 각 단원마다 QR코드로 학습영상도 보고, 게임도 즐길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당근과 채찍 효과를 주기에도 좋을 것 같다. 동그라미 가득한 페이지를 덮으며 자신감이 뿜뿜 쏟아지던 아이는 문구점에 가서 1000원이라고 쓰여진 것을 읽었다며 자랑스럽게 이야기한다. 이제 네자리수를 공부했으니 용돈 주고 받기도 한층 편해질 것 같다. 여름방학동안 쭈욱 잘 해보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