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수학동화 팜 1 : 숫자 농장 코딩수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팜 지하농장을 깔깔거리며 읽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이나 지났다. 그동안 하늘농장, 우주농장, 바다농장 등 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농장을 가꾼 쌍둥이 형제다. 그러더니 이번에 다다른 곳은 다름아닌 숫자농장이다. 지금까지 코딩과 과학의 콜라보였다면 이번엔 수학이다. 문과형 엄마는 생각만 해도 머리가 어질어질한데 쌍둥이 형제와 함께라면 까짓거 한번 볼까 싶은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일단 너무 웃기니까. 이번에도 책장을 몇 장 넘기지도 않았는데 빵 터졌다. 엄마의 속내를 까발려 놓은 듯한 저 대사. ㅋㅋ 이번에도 엄청 재미있을 거 같으니까 빨리 쌍둥이 형제를 따라가보자. 뽤로뽤로미~






딱봐도 저주인형 처럼 생긴 저 인형이 숫자 농장에 저주를 걸어 모든 것이 뒤죽박죽 엉망이다. 1부터 9까지의 숫자에 각각 다르게 걸린 저주를 풀어야 이곳을 빠져 나갈 수 있다. 오리보트 모양의 숫자 '2', 물속에 잠긴 '6', 두더지 잡기 같던 '8', 생각보다 존재감 없던 저주 인형이 무더기로 등장하는 '9'. 여기저기서 기상천외한 방법들이 동원되는데 지금까지 주니가 발명한 말도 안되는 발명품들도 탈출을 돕는다. 여전히 터무니 없는 대환장파티에 아이도 나도 웃음이 멈추질 않는다.


하지만 웃고 즐기기만 한다면 코딩수학동화가 아니다. 상수와 변수, 균형, 메타버스, 라이프로깅, 완전수, 확률, 통계, 증명, 논리연산 등 어려운 수학개념과 코딩 개념을 이야기 속에 녹여 놓는다. 이렇게 단어로 늘어놓으면 너무 어렵게 느껴지지만, 숫자 농장안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어렴풋이 이런건가? 싶은 기분이 든다. 특히, 5학년 과정에 있는 약수와 배수를 배울 때 '완전수' 같은 매력적인 숫자 이야기를 듣다 보면 조금은 숫자랑 친해지지 않을까 싶은 기대도 생긴다. '상수'는 중학교 과정에서 배우는 개념이지만 이렇게 슬쩍 보고 나중에 나왔을 때 거니와 주니의 쌀가마니를 더올린다면 엄마로서는 더 바랄게 없다.







코딩수학동화의 시작은 숫자였으니 다음은 또 어떤 농장에서 만나게 될까? 마지막에 0으로 사라지는 장면으로 보아 다음 이야기의 시발점은 0이 아닐까 추측해보기도 한다. 주니가 말했다. 공부는 원래 재미로 하는 거라고. 진짜 속는 셈치고 읽어보시라. 왠만한 만화책보다 훨씬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