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어맛! 어휘 맛집 2호점 - 말맛이 살고 글맛이 좋아지는 EBS 초등 어맛!
홍옥 지음, 이정화 그림 / EBS BOOKS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교재 <어휘가 독해다>를 풀고 아이와 나는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그동안은 나름 자신 있던 국어 독해분야 였는데 그 책을 풀고 정답률이 곤두박질 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덕분에 아이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명확해 졌으니 오히려 고마운 일이다. 자신감이 확 떨어져 있는 아이를 위해 조금 더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을 찾았다. 믿고 보는 'EBS 초등'의 <어맛!어휘 맛집 2호점>이다. 어휘를 알면 글맛이 좋아진다니 표지를 넘기는 순간에도 왠지 군침이 돈다.






유의어, 반의어, 순 우리말 등 다양한 언어가 순서대로 실려 있다. 선정된 언어들은 국어에만 국한하지 않고 사회,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어휘들을 망라했다. 이 책은 크게 카툰으로 가볍게 어휘를 쓰임을 알고, 그 명확한 뜻을 인지 한 다음 양념 퀴즈로 확인을 하고, 십자말 풀이와 수수께끼로 마무리 하는 구성이다. 특히, 품사의 종류가 아직 어색한 아이에게 단어마다 달려 있는 품사 구분은 앞으로 국어 공부를 해 나갈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아이나 나나 '헷갈리는 맛'이 조금 어려웠는데 비슷한 형태지만 전혀 다르게 쓰이는 어휘들을 적절하게 구분하는 법을 알려준다. 





큰 아이를 위한 책이었지만 초1인 둘째도 무척 재미있어하며 읽어주어 뿌듯했다. 초저학년부터 초 고학년까지 커버가 되는 책이다. 초4는 이번 겨울방학에 이 책으로 필사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어휘도 익히고 맞춤법 교정도 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다. 이 책을 재미있어 하는 둘째에게는 속담, 뉴스, 관용구, 사자성어 등 다양한 맛집 시리즈를 선물해야겠다. 우리 즐겁게 맛집 투어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