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9 : 고대 신목 제단 - 오리지널 레벨업 코믹북 쿠키런 킹덤 9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켓몬이 여기저기 난리라지만 우리집 둘째의 최애는 꾸준히 쿠키런의 쿠키들이다. 쿠키런빵을 사기 위해 편의점을 들락거리기도 하고, 팬시점에서 굿즈들도 사고, 도서관에 쿠키런 책이 나올때마다 예약 신청도 서두른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는 단연, 코믹북 시리즈인데 이번에 새로 나온 <쿠키런 킹덤 9, 고대 신목 제단>을 보자마자 한 달음에 달려오는 아이의 얼굴에는 벌써 함박웃음이 피었다.

이번에 빌런으로 등장한 인물은 설탕백조다. 신수의 힘을 받은 신성한 설탕백조가 악으로 변하니 백조가 있는 호수물에 닿은 생명체들도 다 괴물로 변하게 되고 커스터드 3세맛 쿠키조차도 몬스터가 되어 용감한 쿠키 일행들을 공격하게 된다. 하지만 롤케이크맛 쿠키의 도움으로 위험에서 빠져나온 쿠키들은 설탕백조가 잠깐 잠드는 10분 동안 백조에게 접근해 악을 물리칠 방법을 찾아보려 한다. 용감한 쿠키가 소울잼이 첨가되어 있는 지팡이를 들고 선봉장이 되어 호수를 건너 설탕백조에게 가려다 그만 호숫물에 빠지고 마는데...






이번 9권에서는 아재개그를 좋아하는 설탕백조의 등장탓에 개그가 무차별 남발된다. "간 떨어질 뻔 했네" 를 응용해 "간 젤리 떨어질 뻔 했잖아!" 하는 대목에서도 '큭'하고 웃어버렸다. 박장 대소는 못하지만 계속 피식피식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잠시 부끄럽기도 했지만 재밌는 걸 어떡해 ㅋㅋ 그외에도 자잘한 개그 코드들이 많아서 어른이 읽어도 이렇게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더 재밌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짧지만 강렬한 사건들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쿠키런 킹덤 코믹북 시리즈~ 이번주는 친구들과 많이 못 놀았다고 아쉬워 하던 둘째에게 큰 활력소가 되어주어 고마운 책이다. 아마, 몇 번이고 다시 읽어 외워버린 아재개그를 나에게 보여줄테지. 그럼 나는 마치 처음 듣는 이야기인냥 깔깔깔 웃어주어야겠다. 점점 강해지는 어둠의 힘을 막기 위해 소울잼을 얻으러 다시 먼 길을 떠나는 용감한 쿠키 일행에게 또 어떤 역경이 기다리고 있을지 다음 이야기도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