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컬러풀 플라워 So Colorful Flower - 색으로 디자인하는 엘라의 꽃 클래스
최지영 지음 / 책밥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은 아름답다. 그 찰라의 아름다움을 애석해 하는 사람도, 기꺼워 하는 사람도 있다. 나는 후자에 가깝다. 꽃은 그저 잠시 아름다운 것만으로도 존재 이유가 충분하다.


<So Colorful Flower> 이 책은 책 자체만으로도 너무 예쁘다. 공들여 만든 테가 나는 책이다. 철저하게 자연광을 이용해 찍었다는 사진들은 명도도 채도도 딱 적당하게 따듯하다. 저자가 꽃이 품은 색에 대해 자신이 경험한 것들을 풀어 놓았다는 이 책은 단순한 꽃꽂이 레슨 책을 넘어 꽃에 대한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책이다.


본격적인 꽃꽂이를 하기 전, 꽃의 형태별 분류, 화기의 종류, 필요한 도구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들어가 있다. 첫째 아이의 태교 삼아 몇 번 원데이 레슨을 받아 본 적이 있는데 그 때 배웠던 매스 플라워, 그린 소재, 플로랄 폼 같은 단어들이 나와 반가웠다. 벌써 오래 전의 일이지만 당시 꽃꽂이를 하는 동안에도, 다 완성을 하고 나서도 뭔가 마음을 꽉 채우는 느낌이 있었다. 아름다운 것을 가지고 또 다른 아름다운 것을 만들어 내는 일은 결과물의 완성도와는 별개로 확실히 힐링이 되었던 것 같다.

 

 

 

 

 

 

 

색상별로 디자인된 이 책은 센터피스, 꽃바구니, 갈란드, 핸드타이드, 포맨더(꽃볼), 화관 등 하나의 기법에 하나의 색상을 대입시켜 작품의 완성 과정을 차근차근 보여준다. 장소와 분위기, 꽃이 놓여지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법들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배워 보고 싶은 것은 핸드 타이드다. 특별한 도구 없이 가장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으나 생각만큼 잘 되지 않는 어려운 기술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델피니움의 시원스런 파랑과 수국의 우아한 파랑이 그린소재와 적절히 조화되어 자연스러우면서도 한여름에 어울리는 꽃다발이 완성되었다. 서로 다른 얼굴의 꽃을 모아 저마다의 자리를 찾게 해주는 일. 그 작은 공간을 디자인 하는 이의 손길이 더없이 다정하다. 꼭 플로리스트를 꿈꾸지 않아도 충분히 영감을 주는 아름다움이 이 책 속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