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만에 완성! 초간단 인기 요리 -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텐텐북스 84
이선희 지음 / 글송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 시절, 요즘처럼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그때는 소년, 소녀 만화잡지가 유행이었다. 친구네 다락방에 모여 아무렇게나 누워 윙크이슈같은 잡지들을 순서대로 돌려 읽었다. 초기엔 단행본도 많지 않았고 잡지로만 연재하는 만화들은 한 달이나 기다려야 그 다음 스토리를 읽을 수 있었다. 지금 내 감성의 8할은 그때 그 다락방에서 만들어 지지 않았나 싶을 만큼 소중한 추억이다. 우연치 않게 텐텐 북스를 접하고는 많은 시간 우리를 울고 웃게 했던 그 만화 잡지들이 떠올랐다. 요즘은 거의 인터넷으로 웹툰을 보는 시대라 이렇게 지면으로 만나는 소녀풍의 만화가 너무 반갑다.


  ‘10분만에 완성! 초간단 인기요리는 소녀소녀한 스토리에 요리를 접목시킨 만화다. 학습만화라고 하면 학습만화이긴 한데 그것보다는 소녀 취향의 요리책에 더 가깝다. 주인공 새봄이와 그를 둘러싼 인물들이 요리를 통해 그들의 감정선을 정리하고 위기를 돌파해 나가는 모습들이 꽤나 진지해서 흥미롭게 읽었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 사이사이엔 실제로 시도해 볼 법한 간단한 피크닉용 레시피들이 소개 되어 있다. 사실 10분은 아니고 대게 20~30분 사이로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들이 실려 있는데, 가벼운 요리들이라 초등학생들이라면 제법 완성도 있는 한 접시가, 아직 어린 미취학 아이들과는 재미 있는 경험 한 접시가 완성 될 것 같다.

 

아이들 만화라고 가볍게 봤지만 거기엔 기업 상생, 마케팅 같은 사회경제적 요소들과 선의의 경쟁 같은 교육적 내용들이 어색하지 않게 잘 버무려져 있었다. 그래서 아이들의 하트 화살표가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는 하이틴 소설 같은 스토리도 마냥 유치하지 않았다. 물론, 요즘 공주와 왕자 이야기에 푹 빠져 있는 7살 딸 아이와 이 책에 대해 수다를 떠는 시간은 좋았지만, 초등학교 저학년 여자 아이들이 이 책을 읽기에 가장 적합한 대상인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