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라는 것 - 브랜딩에 앞서는 본질에 관하여
김해경 지음 / 현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마케팅 책,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누구든지 상관없는 게 아니라 당신이 누구인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서문을 연다. 돈을 잘 벌기만을 위한 성장보다는 자아실현으로 돈을 버는 성장을 지향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라고.

⠀잘 팔리는 물건들은 그 가치에 따라 가격이 존재하는 것인데, 사람들은 물건이 지닌 어떤 가치에 왜 끌리는 것일까? 가치란 의미가 고차원화된 것이다. 성장과 변화라는 키워드 하에서 의미는 고차원화된다. 물건뿐만이 아니라 사람도 그렇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러니까 이 책은 하루 8시간 혹은 그 이상을 쓸모없이 흘려보낸다고 느끼는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생각의 씨앗을 심어 줄 책이다.

⠀'가치라는 것'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적성과 가치관에 꼭 맞아들어서 행복하게 일하는 사람에게도, 하기 싫은 일을 꾸역꾸역 버텨내는 사람이든, 내가 내 일을 어떻게 받아들어야 할지 하나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내가 하고 싶은 일과 실제 하는 일이 완전히 다른 논리 위에 서 있어서 내가 맡은 일을 반면교사로 삼아 내 자아의 성장을 불러오고자 하는 힘든 길을 가는 사람에게도 이 책의 조언이 나름 가치있게 기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메시지를 순순히 받아들이든, 거리를 두고 하나의 명제로서 학습하든.

#도서제공 #브랜딩 #마케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