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집판)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8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맞아! 그런 게 있었지. 아하아! 그래서 그랬구나, 나는 쉴 새 없이 고개를 끄떡였다. 입에 짝짝 붙는 말에 반했다. 그렇지만 처음 만난 낱말 앞에 도통 앞으로 나갈 수가 없었다. 검색하느라! 뭣이 중헌디? 한 마디에 다시 마음을 다독인다. 나도 이거 하고 싶어, 이런 게 벌써 나왔어? 깜짝 놀라며 신이 났다. 그럼에도 나는 또 한 번 오베라는 여자가 된다. 내가 오래된 느낌이다. 이렇게 변화가 빠르다니! 우리 자녀들은 어떻게 살까? 기대와 걱정이 오간다. 내가 사는 지금여기를 소비라는 안경을 쓰고 12년간의 흐름을 살폈다. 혁명적 변화가 내 옆에서 숨을 쉰다. 형태는 변화무쌍했지만 기본과 진리는 바뀌지 않았다. 휴우우, 내가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이 조금씩 다가온다. 다음 세대가 다른 세대가 되지 않도록 도깨비 같은 매력 엄마, 매력 선생님이 되는 거다. 메가 트렌드에도 거침없이 살도록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거다. 균형 있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거다. 함께 걷고 돕는 거다. 서로 배우며 소통하는 거다. 책읽기와 연구물을 사명을 갖고 부지런을 떠는 거다. 선입견, 편견, 고정관념을 깨는 거다. 나아가 기독교 세계관이 거대한 흐름을 이끌어 나가도록 기도하며 하나를 더하는 거다. ? 거대하네! ^^* 개도 꼬리로 몸통을 흔든다. 나부터, 오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하자! 지도자를 키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