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주머니 요정 - 설날 그림책
안영은 지음, 보람 그림 / 키즈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개하고자하는 그림책은
설날에 보면 좋을 그림책을 들고 왔답니다😁

옛날 농경사회였던 시대에
복주머니속에 깨 ,쌀 ,조 ,팥 등을
넣어 새해 아이들 선물로 옷고름에 매어주면
한 해 동안 나쁜 기운을 쫓고
복을 부른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부모의 마음엔 변함이
없지 싶어요😊

복주머니 요정이 새해 어떠한 오복을
구하러 가는지 모험 한번 떠나 볼까요~?ㅋㅋ

첫 코스부터 엄청 무서운 호랑이를
만나게 되는 복주머니 요정이에요.
떡 하나주면 안 잡아먹는 호랑이가 아니라
소원들어 주면 안 잡아먹는 호랑인데요😅

역시 수호신답게 변비 심하게 걸려
예민했던 호랑이의 소원을 한방에
들어주며 문제해결 해주네요~

사나웠던 호랑이 앞에서 용기를 내어
문제 해결해준 복주머니 요정은
용기라는 복을 얻게 됩니다.

그물에 걸린 문어를 도와주고,
긴 갈기때문에 눈앞이 보이지않아 오해가 생겼던
사자를 도와주고,
배가 고픈 할머니에게 떡을 양보해준
복주머니 요정은 고마움의 뜻으로
다섯가지의 복을 받게 됩니다~

누구에게 전해질지 모를 복주머니지만
복주머니를 차고있을 아이들의
수호신인 복주머니로부터 올 한해
건강과 행복으로부터 지켜졌으면 좋겠네요😍

설날에 우리 아이들의 수호신 찾으러
복주머니 요정 읽어보시길 바래요😉

※책키이벤트로 받은 책으로 개인적인 생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