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늙은 개에게 창이 되어 주고 싶어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3
필립 C. 스테드 지음, 강무홍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칼데콧상 수상 작가 필립C. 스테드 최신작이라는 말에 너무 읽어보고 싶던 책이였어요.

전작 <아모스 할아버지>도 읽고나서 여운이 길게 남았던지라 제가 너무 읽어보고 싶던 책이였어요.

이 책의 주인공인 "나" 는,,


코끼리가 씌워주는 따뜻한 우산이 되고 싶고, 들소를 포근히 감싸주는 따사로운 햇볕이 되고 싶어요.


깃털 달린 코끼리가 될 수 있을까?
쪼르르르 내달리는 벌새가 될 수 있을까?

되고 싶은거와
될 수 있을까? 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을 하며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려 하죠.

아, 모르겠어, 정말 모르겠어,
그래도 나는..........

나의 지혜로운 늙은 개에게 창이 되어 주고 싶어.

.

아마도 밖에 나가기 힘든 오랜 시간 같이 보낸 반려견을 위한 마음을 창이 되어 세상의 모든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작가의 마음이 담겨있는 잔잔한 감동을 주는 책이네요.

생생한 색감으로 표현된 그림과 리드미컬한 운율로 서정적인 시 한 편을 감상한 듯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