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카멜레온 우리 그림책 42
윤미경 지음 / 국민서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만 봐도 조금 찔려요😂
엄마도 사람인지라 감정이 있기에
항상 "그랬구나~" 못하죠. 아이한테 화내고 혼내고 지나고나면 진짜 내가 왜 그랬을까?
후회와 반성의 시간을 가질때 이 책을 읽어보면 정말 도움될 만한 책인거 같아요^^
아이 그림책이지만 이 책은 엄마들이 읽어보기로 해요~🤙

"빨리빨리 일어나" 아이는 엄마를 카멜레온이라고 말해요.
시도 때도 없이 변하고 항상 빨리빨리 하라고 기다려주지 않아요.
카멜레온은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아이가 하고싶은건 못하게하니 속상해요.

성질 사나운 카멜레온이 전화만 오면
천사처럼 목소리가 부드러워지는
마법이 일어나요.

하지만 내가 제일 아끼는 장난감을 물어보지도 않고 버리고 매일매일 쏟아지는 잔소리 폭탄에 참을수가 없어요.

아이는 용기를 내서 카멜레온을 향해
반격을 합니다.
카멜레온에게 물총공격을 하고 카멜레온의 못된 색깔들을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공격도 하네요.

아이는 자신의 공격으로 청소기에 모인 카멜레온의 색깔로 놀이를 하느라 정신이 없어요.

근데, 카멜레온이 예전처럼 화도 안내고 잔소리도 안하니 카멜레온이 아프면 어쩌나 걱정을 해요.

아이의 복수의 결말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책을 읽고 상황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변하는 엄마의 색깔이 아이한테는 어떤 색깔로 보여질까 궁금했어요.
아이는 잠시 생각하다 분홍색이라 말해주더라구요😂

아이를 믿고 응원해줘야하는데 어쩌면 좀 더 잘해주길 바라는 엄마의 바램이 컸던지라 아이도 참 힘들었겠다 싶은게 책을 읽고 반성 많이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