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루와 늑대 아빠 1 : 우리는 가족이야! 필루와 늑대 아빠 1
알렉산드라 가리발 지음, 마리안 빌코크 그림, 이세진 옮김 / 을파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늑대와 토끼와의 조합이라니
너무나 어울리지 않아 무슨 내용일까 궁금했어요.
제가 생각하는 늑대아빠가 아기토끼를 어찌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스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

부엉이 한마리가 바구니에 무언가를 담은채 날아가네요.
이야기의 시작은 아마도 부엉이가 가져온 보자기안에 있던 것이였겠죠ㅎ

잠자리에 들려했던 늑대가 문소리에 밖을 나가봐요.
근데 문앞에 있는 바구니에서 무언가 꾸물거려요.

뭘까요?

아기토끼가 들어있네요.

늑대는 내일 점심식사로 토끼를 먹을 생각에 기분좋아집니다. 하지만, 아기토끼라 먹을게 없어 실망을 하죠.
늑대아저씨는 오동통하게 살을 찌워 먹어야겠다며 정성스레 돌봐줘요.

토끼의 털색깔이 칙칙하다고 산책을 시켜주고
아프면 돌봐주기도 했답니다.

몇주가 지나 아기토끼는 건강해지고 포동포동 살이 올랐어요.
늑대 아저씨는 늘 잡아 먹을 생각만 하고 있네요.

늑대 아저씨가 펄펄 끓는 솥에 아기토끼를 넣으려는데,
아기토끼가 "아빠!" 라고 불러요.

순간 늑대 아저씨는
심장이 쿵쿵 뛰고 눈시울이 붉어짐고 팔이 부들부들 떨렸지요.

늑대아저씨와 아기토끼에게서 가족이라는 연결고리을 보여주는 책인거 같아요.
왠지 가족으로 어울리지 않지만,
그또한 우리가 만든 편견속에 만든 가족의 모습이 아닐까 싶어요.

_

이 책의 묘미는 책 앞면지와 뒷면지를 꼭! 보셔야해요.
책을 읽고 아이가 저에게 처음왔을때를 생각하며 설레임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