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창의력 백과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일률적인 대답 대신

때론 엉뚱할 수도 있지만 독특하면서도 뭔가 반짝이는 창의력을 더 알아주는 시대가 되었지요.

텔레비전 CF 중 뇌리에 콱 박히는 광고를 보고있노라면

어쩜 저런 생각을 하고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에

저걸 만든 사람은 참 창의성이 뛰어날꺼야..하는 생각도 든답니다.

 

창의성...막상 그걸 키워줄려고 해도 뭘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또 어떻게 해줘야하는건지도 모르겠구

그렇다구 엄마가 창의성이 뛰어나 아이를 이끌어줄 수도 없는지라

아무래도 책에 의존할 수 밖에 없기에 창의성에 관련된 책들에 관심을 갖던 중

 제 눈에 딱 들어온 책...아름다운 사람들 공부가 되는 창의력백과...

오호..책을 들여다본 순간..딱 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당연한 것에 왜라는 질문하기,다르게 생각하는 연습하기,뒤집어 생각하기,

명작의 반전읽기.멀리서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기 등등..

11가지 방법으로 하나 하나 창의력을 키워가기에 도전해봅니다.

 

 

 

이 책의 구성은 각각의 관점을 바라보는 설명에 이은 창의 미션이 이어지는데

이 창의 미션이 참 맘에 드네요.

생활 속에서나 혹은 우리 상상 속에서 나만의 생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문제 제기를 통해

나만의 독창적인 생각을 적어볼 수 있답니다.

따로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닌지라 나만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쳐보일 수 있네요.

 

이미 머리가 굳은 엄마의 머리에선 도저히 칸을 채우지 못할 그런 문제들..

아직 열려있는 우리 아이들의 머릿 속에선 과연 어떤 해결책들이 나올까

사뭇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아이가 즐겨읽던 반전동화도 보이고 역사 속 이야기,전래 동화 등등..

이야기 속에서 창의적인 생각을 지녔던 인물들을 만나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재미난 창의 미션들..

각각의 아이들이 내놓는 대답들도 각양각색일 걸로 기대되네요.

 

 

이 책은 한꺼번에 확~~풀어버릴 책이 아닌

두고 두고 하나 하나 꺼내면서 풀어봐야겠습니다.

아이의 생각주머니가 커가면서 아마도 창의 미션의 해결책들이

조금씩 변해가리라는 생각도 드네요.

 

 

창의 미션을 풀어보는 아이..

요렇게 금방 풀 수 있는 문제가 있는가하면..

 

 

 

생각의 생각을 요하는 문제도 있네요.

어려워하길래 식을 만들어보라는 힌트를 살짝 주었더니 금방 알아맞추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