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톨스토이 단편선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엮음,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원작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톨스토이 단편선이 공부가 되는 시리즈에서 나왔네요.

학창 시절 저희 집에도 톨스토이 문학전집이 있었던 듯 싶은데

아주 두꺼운 두께의 글씨도 깨알과도 같은 전집이었던 듯..

몇 장 읽다가 끝까지 못 읽었던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아이 엄마가 된 지금에서야 짤막짤막 단편집으로 된 책을 읽게 되는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문호가 톨스토이..

그의 작품 속에는 서민적인 삶을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그리면서

사랑, 우정, 비폭력, 노동의 신성함 등의 주제를 쉽고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세 가지 물음, 바보 이반, 공정한 재판관,

똑같은 유산, 불을 놓아두면 끄지 못한다, 두 노인,

어떻게 작은 악마는 빵 조각을 보상하는가, 사람에겐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

톨스토이 작품 9가지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바보 이반 등은 많이 알려진 이야기인데 반해서

두 노인, 어떻게 작은 악마는 빵 조각을 보상하는가 등은

이 책을 통해 첨 읽어보게 되네요.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사람에겐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

톨스토이 작품은 제목에서도 들어나듯이 읽는 이들로 하여금

생각을 요하는 제목으로 되어있군요.

 

작품 제목에서나 이야기 속에서나 톨스토이의 삶의 고뇌...

삶에서 얻고자 했던 톨스토이만의 철학이 묻어나 있어서

괜시리 같이 고민하게 되네요.

 

 

 

 우리네 삶을 뒤돌아보게끔하는 가치관과 철학을 담고 있어서

다소 어려운 듯한 책이지만 단편들로 구성되어있어서 읽기에도 부담스럽지않고

아이들에게 올바른 사고력과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어서

한 번쯤은 읽고 넘어가야할 책인 듯 싶네요.

 

  

 

체크박스를 통해 톨스토이에 관한 단편적인 지식들을 전해주고 있답니다.

톨스토이 명언,톨스토이의 고뇌,톨스토이 문학이 위대한 이유 ,19세기 러시아 문학 등등..

 

 

세대를 초월해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톨스토이 단편문학들...

삶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하는 문학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