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수학 기본편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3학년에 올라가는 아이..

3학년 때에는 1,2학년보다 훨씬 어려워진다는 주변 엄마들의 말에

괜시리 맘이 바빠져서 와이즈만의 즐깨감 수학 책을 데려왔답니다.

1,2학년 때엔 주로 연산에 관한 문제가 많다보니 주산을 하는 아이에게

따로 예습이라던지 복습을 해주지않아도 무난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갔답니다.

 

헉..그런데 즐깨감 수학 3을 보고서 깜짝 놀랐네요.

아직까지 3학년 수학 교과서를 보지못했던 저로썬

3학년 책에 도형이 나온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측정,확률과 통계 부분이 있을지는 몰랐거든요.

측정,확률 요런 거 우리 중고등학교 때 배웠던 분야 아니었던가요?

암튼 그 단어를 보는 순간

그동안 너무나 안일한 생각에 사로잡혀있었던건 아닌가 하는 조바심과 함께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방학을 잘 활용해봐야겠다는 안도감에 맘이 뒤죽박죽~~

 

 

와이즈만북스에서 나온 이책에는 교과서 사고력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키워주는 영재수학편이 많이 수록되어있어서인지

단순한 암산과 수 계산이 아닌 문제를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풀어내고

답을 알아가야하는 그야말로 원리를 이해해야하는 사고력을 키워주는 문제가 많답니다.

 

 

 

 

 

 

수학 교과서 속 문제와는 차원이 다른 창의적인 문제들..

한 번 생각해서 푸는 단순한 문제도 있지만

문제 자체를 이해할 수 있는 이해력이 상당히 필요한 문제도 많네요.

 

 

 

처음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퍼즐이라던지 게임,놀이를 통한 문제를 통해서

쉽게 답을 구할 수 있는 문제들이 많지만 뒤로 갈수록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문제를 읽고 또 읽으면서 이해를 해야하는

사고력과 이해력이 필요한 문제들이 많네요.

아이가 너무 어려워하면 제가 읽어보고 아이에게 찬찬히 설명을~~

부모가 볼 수 있는 친절한 해설집이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답니다.

 

 

 

 

색칠하고 그려보면서 수학 문제를 재미나게 푸는 아이..

좀 어렵다 싶으면 모양대로 오려서 이리 맞춰보고 저리 맞춰보면서

자꾸 자꾸 나름대로 고민을 해서 풀어내는 게 대견스럽네요.

 

1,2학년 때 더하기 빼기 연산문제만 주로 하다가

이렇게 창의력과 문제 이해력을 요하는 문제를 접하니

첨에는 좀 어려워하고 당황하는가싶더니 찬찬히 설명해주니

금방 이해하고 풀어나가네요.

자꾸 자꾸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라던지 단순 계산이 아닌

문제 자체부터 이해력을 요구하는 서술형 문제들을 많이 접하다보면

이런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자신감있게 풀 수 있는 그날이 오겠죠?

 

 

 

 

날마다 몇 장씩 풀기로 한 엄마와의 약속을 잘 지키는 아이..

 

와이즈만북스 즐깨감 수학 3

수학적 원리와 개념을 깨달을 수 있는 놀이식 창의력문제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