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터리 명궁 사위 - 퐁퐁퐁 지혜 이야기 굽이구비 옛이야기 3
전경남 엮음, 김종민 그림, 최원오 감수 / 해와나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와 나무 굽이구비 옛이야기 시리즈 중

퐁퐁퐁 지혜 이야기편을 만나보았답니다.

옛이야기든 창작이야기든 지혜에 관한 이야기를 읽다보면

 아하~~하면서 고개를 끄덕끄덕하게 되는 이야기가 많답니다.

 

 

깔깔 웃음나는 재치 이야기,

아슬아슬 위기를 모면하는 이야기,깨달음을 주는 이야기 등

지혜에 얽힌 11편의 이야기가 담겨있네요.

 

 

 

 

첫날밤에 방귀 뀌었다고 소박을 맞고 돌아온 엄마를

다시 제자리로 돌려보낸 아이 이야기

자신의 나이가 어리다고 얕잡아 보는 관리들을

말로서 혼내킨 나이 어린 꼬마 원님

쌀 한 말로 석달을 견뎌낸 지혜로운 며느리 이야기 등

 

11편의 이야기에 나오는 주인공들 대부분이 아이들이라는 게 참 흥미롭네요.

그러고보면 지혜라는 건 꼭 어른들 머릿속에서만 나오는 게 아닌가보네요.

비록 어리지만 어른을 뛰어넘는 순간적 기지를 발휘해서

위태로운 상황을 넘기는 모습을 보면서 힘없는 어린 아이라고

무시해서는 안되겠다는 진리도 배울 수 있답니다.

어른들을 위기 속에서 구해내주는 주인공들의 생각지도 못한 지혜들을 읽으면서

울 아이들도 이런 지혜를 가지고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의 기발한 재치와 지혜가 읽으면 읽을 수록 재미를 주는

굽이구비 옛이야기시리즈..

짤막짤막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있기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