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내가 지킨다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13
바버라 M. 주세 글, 얀 유테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내가 지킨다...

왠지 슈퍼맨이나 베트맨 등 지구를 지키는 슈퍼 영웅들이 생각나네요..하하

 

아이를 지켜주는 엄마가 아닌

엄마를 지켜주는 아이라...

급 호기심이 당기고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이 세상의 모든 용감한 아이들에게 전하는 책인 걸로 보아

분명 용기에 관한 책인가 봅니다.

 



 

무지무지하게 캄캄한 밤,
아빠도 집에 없는데,
커다란 곰이 나타났어요..으르렁~

 

잠든 엄마를 잡아먹으려고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리암..

리암은 커다랗고 무서운 곰과 싸우기엔 너무나 작은 아이랍니다.

 

커다란 곰을 보고 위험을 느낀 리암은

요새를 만들고 무기도 준비하고~~등등

갑자기 바빠졌답니다.

엄마를 지켜야한다는 생각에서 말이지요...

 



 

하지만 리암의 맘을 모르는 엄마는

"리암,너무 시끄럽잖니! 밤이 늦었다 당장 치워 어서!"

하면서 야단만 치신답니다.

 

아이의 상상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끔찍한? 일은 모른 체 말이지요...

 

어쩜 현실 속 부모님과 아이들의 관계를 고대로 보여주는 장면이 아닌가 싶네요.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 속에서 하염없이 뭔가를 추구하고 싶어하는 아이들과

그것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부모님과의 아롱이 다롱이 의견충돌..

 

엄마는 바로 잠드셨구

리암은 또 다시 상상과 모험의 세계로 빠져드네요.

리암의 상상의 세계는 정글 숲인가봐요..

벽면 가득 울창한 숲과 나무로 빽빽하니 밀림의 세계네요.

빨간 닭벼슬을 가진 새의 날개짓도 상상 세계의 새인지 재미나네요..

 



 

큰 곰을 가두기 위한 리암의 기발한 생각..

구덩이를 파고 나무 막대기들을 살짝 올려놓은 다음

창틀에 있는 종에다 끈을 묶어놓고서 기다리는 것~~

 

딸랑딸랑~~

드뎌 곰이 함정에 빠져들었네요..

 



 

 곰을 함정에 빠뜨리긴했지만 막상 두려운 리암..

구덩이 속에서 빠져나온 곰이 엄마를 잡아먹을지 모른다는 두려운 생각에

배고픈 곰에게 먹이를 열심히 갖다바치네요..큭큭

 

정말 어린이의 순수한 맘이 드러나지요?

구덩이 속에 잡아놓은 곰에게 먹이를 가져다주는 순수함에 절로 웃음이 납니다.

아주 작은 꼬맹이지만 엄마를 지키기 위해 용기를 낸 덕에 곰은 배부름에 잠들게 되네요.

 



 

곰을 잠재운 용감한 리암도 엄마를 구하기 위해

어찌나 뛰어다녀서 피곤하지 금방 잠들어버리네요.

 

엄마는 리암이 엄마를 보호하기 위해 했던 행동들을 알고 있을까요? 큭큭..

곰인형과 함께 행복하게 잠든 리암을 바라보는 사진 속 곰..

곰에 둘러싸인 채 잠든 리암은 꿈 속에서도

자신이 재운 곰과 함께 또 다른 모험을 하고 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책과 콩나무 엄마는 내가 지킨다...

상상의 나래 속에서 지혜와 용기로 엄마를 지켜낸 귀여운 이야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