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역사 속 신라 : 경주 1 발도장 쿵쿵 역사 시리즈 17
조소현 지음, 보리앤스토리 그림 / 핵교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에서 한국을 빛낸 100 명의 위인들 노래를 입버릇처럼 한참 외우고 다니던 아이..

학습만화를 통해서 박혁거세가 알에서 태어난 것을 보고 신기하다고 하더라구요.

박혁거세가 세운 신라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만난 아이를 위해

가자 역사 속 신라 편으로 깊은 역사 속 이야기를 살펴보기로 했답니다.

 



 

엄마 학교 다닐 적 수학 여행으로 다녀왔던 경주..

아직 아이는 경주를 가보지못했기에 좀 아쉬워하네요.

 

신라의 건국과 기틀을 잡은 신라왕들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신라왕들의 무덤과 첨성대 그리고 분황사,국립 경주 박물관까지

두루두루 경주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네요.

 



 



 

특히나 이번 책에서는 석탈해와 김알지의 신화와 함께

미추왕릉과 선덕여왕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도 만날 수 있어서

아이의 호기심이 커진 듯 싶네요.

박물관에서 보았던 신라의 유물과 토기 등도

실사인 사진으로 만날 수 있어서 방가웠답니다.

 



 



 

쏙쏙 생각 더하기의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서

옛날 이야기를 읽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구요.

 



 

눈도장 콕콕 퀴즈를 통해서 다시 한 번 내 지식으로 소화시킬 수 있답니다.

 



 

신라의 건국부터 신라가 삼국을 통일하는 66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표를 통해서

신라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볼 수 있네요.

 



 

언제 가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경주에 갈 일이 있을 때

꼭 챙겨가서 봐야할 부모 매뉴얼 카드..

이걸 들고 아이와 함께 경주의 역사를 둘러보고 오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