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조선 궁궐 : 5대 궁궐 발도장 쿵쿵 역사 시리즈 20
오주영 지음, 보리앤스토리 그림 / 핵교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함께 전시회 때문에 덕수궁 쪽을 갈 일이 생겼을 때

우연찮게 덕수궁에서 벌이는 왕궁 수문장 교대식을 보게 되었더랬습니다.

한참을 보면서 예전엔 이곳이 궁궐이었다는 걸 알려주었더니

아이가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을 보이더군요.

 

그리하여 체험학습과 여행 전문 브랜드인 (주) 핵교에서 펴낸 조선 궁궐 편을 읽으면

우리 나라 궁궐에 대해 좀더 가까워지지않을까 싶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현재 서울에 자리잡고 있는 다섯 궁궐의 주소와 홈피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있네요.

 



 

조선시대 유교사상에 따른 도읍지 결정을 하게 된 역사적 배경과 함께

조선시대 다섯 개의 궁궐에 대한 설명

그리고 궁궐의 종류와 궁궐 속에 살았던 인물들 이야기까지..

자세하게 수록되어있답니다.

 



 



 

실사와 그림을 적절하게 배치해서 더욱 이해를 도와주고 있네요.

 



 



 

서울에 살면서도 다섯 개의 궁궐 중 유일하게 가본 덕수궁..

그곳을 둘러보긴했어도 자세하게 보지못하고 그냥 휙~~둘러보고만 왔었는데

이 책을 보니 덕수궁안에도 여러 건축물들이 있고

그 건축물마다 각기 이름이 정해져있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또 지금의 덕수궁은 일제가 궁궐 가운데 담을 만들어 축소해놓아서

원래 덕수궁의 3분의 1에 해당되는 크기가 되어버렸다고 하네요.

각 건물들마다 각각의 특색이 있고

역사적 의미가 있다는 것도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쏙쏙 생각더하기를 통해서 또다른 지식을 전해주고 있네요.

 



 

눈도장 콕콕 퀴즈를 통해서 앞서 공부했던 지식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한눈에 쏙 볼 수 있게 연도별로

조선 궁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고

궁궐과는 다른 행궁과 별궁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카드를 잘라 펀치로 뚫어 단어장처럼 활용할 수 있는

부록 부모 메뉴얼 카드..

체험학습을 갔을 때 이동경로에 따른 설명과 함께

아이들에게 유물에 대해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줄 수 있게끔

요약정리가 되어있네요.

 

아이와 함께 가보지못한 궁궐을 답사할 때 꼭 가지고 가서

참고해야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