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움직이는 걸까? - 한 권으로 똑똑해지는 과학지식 백과
리즈 마일즈 지음, 김은영 옮김, 김태우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과학 분야를 유달리 재미없어하던 엄마이기에

아이가 과학 분야에 대한 질문을 던지면 정말 난처하기 이를 데 없답니다.

초등 학교 입학하고 나니 곧 교과과정에 포함 될 과학분야에 대해서

미리미리 공부 좀 해둬야겠다는 생각에

부즈펌 어떻게 움직이는 걸까? 를 만나보았답니다.

 



 

지질편,식물편,곤충편,동물편,인체편,바다편,환경편,우주편

크게 8가지로 나뉘어서

동,식물,지질,곤충 등의 자연 분야 뿐 아니라 인체.우주 등 과학분야까지

두루두루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정말 상세한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으로 쉽게 풀어낸 책..

한 권으로 똑똑해지는 과학 지식 백과라는 부제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책이랍니다.

 



 



 



 

아이가 관심을 가지는 공룡 쪽 이야기부터 곤충,식물과 동물

우주,인체 부분까지 하나하나 놓치지않고 지식을 풀어놓은 걸 보면서

이 책 한 권이면 과학적 지식을 다 섭렵했다고 해도 좋을 듯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해부를 통해서 보는 너무나 리얼한 그림을 통해서

(너무나 사실적인 그림에 좀 징그럽게 생각되는 부분도 보이더군요.)

인체라던지 곤충,그리고 동식물 등의 모습을 아주 세밀하게 볼 수 있으며

암기 위주의 지식덩어리인 딱딱한 과학을 풀어헤쳐서

재미나게 보여주고 있답니다.

 

어른인 제가 봐도 어찌나 새롭고 흥미로운 지식들이 많던지...

아이뿐 아니라 어른이 함께 봐도 좋을 책이네요.

 

8가지 주제로 나뉘어져있기에 딱히 순서대로 보지않아도 되구

관심있는 분야라던지 궁금했던 걸 먼저 찾아서 읽어봐도 되는

부담없는 백과사전식 책이라

아이가 그때그때 관심있는 걸 뒤적뒤적거리고 있답니다.

 



 

몇 달 전 근시때문에 안경을 쓰게 된 아이..

인체 편 중 눈에 관한 지식을 열심히 읽어보네요..

자신이 처한 상황을 과학적 지식으로 담아둘 수 있어서 기억하기 좋을 듯 싶어요.

 

이 책을 만나기 전에는

우리 주변에서 그냥 단순하게 보고 스쳐지나갔던 모든 자연현상과 과학적인 현상들이

그들이 가지고 있던 특징이나 과학적인 원리때문에 일어난 현상이라는 걸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부록으로 찾기 편을 통해 어려운 단어만을 모아서 용어 설명을 따로 해주고 있네요.

 



 

부즈펌 어떻게 움직이는 걸까?

한 권으로 세상의 모든 과학 지식을 만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