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과학 그림으로 만나는 과학 고전 2
톰 팃 지음, 루이 포예 외 그림, 송경은 옮김, 손정우 감수 / 해와나무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엄마 학교 다닐 적에는 과학 실험을 거의 해보지 못하고

거의 이론으로만 과학을 배웠던 것 같은데

요즘은 학교에서 뿐 아니라 일반 학원이나 다른 기관을 통해서도

과학 실험을 많이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듯 싶죠

 

아직은 저학년이라 과학 실험을 많이 접해보지 못한 아이에게

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과학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과학 책을 만나보았답니다.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따라 할 수 있는 실험들로 이뤄져있답니다.

 



 



 

주로 유리잔이나 동전 그리고 양초 주사위를 이용한 간단한 실험으로

과학적 원리를 이해시켜주는 내용으로 되어있네요.

 



  



 

간단한 준비도구와 실험 방법

그리고 그 실험방법에 따른 그림이 한 페이지에 들어있답니다.

 



 



 

각각의 실험방법에 따른 과학적 원리를 뒷 페이지에 따로 기재해놓았는데

이왕이면 같은 페이지에 원리를 설명해놓았으면 보기에 편할 듯 싶네요.

 



  



 



 

책을 읽고 난 후 초 앞에 병이 있어도 끄덕없지란 실험을 해보았답니다.

촛불을 켜서 병 뒤에 놓고서 병을 향해 입김을 불어보면

과연 촛불이 꺼질까요? 아님 꺼지지않을까요?

 

실험 결과 우왕..촛불이 꺼지네요

상식적으로 앞에 병이 가로막고 있어서 촛불이 안 꺼질 것 같은데

공기의 흐름이 병둘레를 타고 흘러서 촛불이 있는 지점에서 다시 만나서

촛불이 꺼진다고 하네요.

 

해와 나무 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과학 ...

재미난 실험으로 과학적 원리도 알게 되고

다양한 실험을 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도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우리 생활 속에 숨어있는 여러 가지 과학적 현상들로 인해

과학과 생활이 한층 가까워진 느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