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대탈출 - 감성키우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7
홍찬주 글.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꿈을 쫓아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코끼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코끼리 대탈출..

 

빨간 책 표지가 눈길을 확 사로잡네요..

워낙 동물들을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흥미를 가지고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서커스단에서 탈출한 코끼리 세 마리...

그토록 얻고 싶어하던 자유를 얻은 코끼리들은 과연 뭘 할까요?

항상 열려있는 자유이기에 느끼지못하기에 우린 느끼지못하지만

자유를 뺏기거나 자유를 얻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자유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가장 먼저 하고 싶다는 의지가 강할 듯 싶어요.

 



 

 그림에 관심많은 첫째 코끼리는 화가가 되어

멋진 작품을 완성시키네요..

이 그림에서 작가의 위트가 물씬 넘쳐난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작품

레오나르도 다빈티의 모나리자,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반고흐의 자화상 작품이

 코끼리를  주인공으로 만든 패러디 작품이 되어서

다시 한 번 탄생되었군요..하하하

전에 아이와 보았던 드로잉쇼에서도

비너스의 탄생 작품을 배우들이 몸으로 패러디해서

큰 웃음을 자아냈는데...

작가의 재치넘치는 그림때문에 기분이 즐거워지는군요.

 



 

 요리에 관심많은 둘째 코끼리는

 자장면집 주인이 되어 면을 쭉쭉 뽑아냅니다.

코끼리의 코로 뽑아내는 멋진 수타실력...

요리사들도 감탄을 하네요.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을 가진 셋째 코끼리는

마루라는 친구를 사귄답니다.

 



 

코끼리와 마루의 우정이 싹트고..

날고 싶어하는 코끼리를 위한 마루의 정성이 통했던걸까요?

 

 

 

 드뎌 발목을 얽죄어오던 족쇄를 풀고서 커다란 귀를 펄럭거리며

하늘을 향해 날아갑니다.

 



 

 과연 코끼리는 아빠 엄마가 사는 아프리카까지 잘 날아갔을까요?

 

긴 여운을 남기며 이야기가 끝을 맺는답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잡혔던 첫째 코끼리 둘째 코끼리가 다시 탈출하는 모습이 그려진

맨 끝장을 보면서 다시 한 번 웃음이 빵~~

 

동물원에 갇혀있는 좁은 우리를 왔다갔다하는 덩치 큰 코끼리의 눈에서

슬픔을 보고 왠지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건 아닐까하는 생각에서

동물과 사람이 모두 행복해졌으면 하는 맘이 들어 동화를 지었다는 작가..

 

동물원에 있는 동물들을 보고 즐거워만 했지

그 생각은 못했는데 그 글을 읽고 나니 정말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의 즐거움이 다른 사람에게는 고통이 될 수도 있고

나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꿈을 짓밟고 있는 건 아닌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끔 하는군요.

 

더불어 자유를 갈구했던 자신의 꿈을 이룬 코끼리를 통해

나의 꿈은 뭘까 돌아보게 되었구요..

 



 

노란돼지 코끼리 대탈출....

재미와 흥미,,감성까지 자극하는 상상력 넘치는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