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벌들 - 평범했던 그들의 인생을 바꾼 부동산 경매 강의
고준석 지음 / 흐름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재벌들'의 저자는 은행원의 삶에서 1994년 부동산 부서로 발령을 받으면서 부동산과 인연을 맺게된다. 우리나라 금융권 1호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로 5년간 2,000건 이상의 경매 물건을 취급하며 실전경험을 쌓아 1999년부터 2001년까지 약 800억원을 유치했다. 대기업 회장을 비롯해 부동산 재벌들을 만나며 평생 갈고 닦은, '위험은 피하고 미래가치는 읽어내는 부동산 경매 비법'이 책에 담겨 있다. 

부동산 경매의 매력

1강에서는 부동산 재벌 마인드를, 2강에서는 부동산경매, 권리분석 하는법과 3강에서는 권리분석으로 미래가치를 읽어내는 법,4강에서는 현장탐방으로 돈되는 물건들에대해 5강에서는 아파트,수익형부동산, 토지등 여러 유형별 투자법을 담았다. 또한 여러 사례들을 통해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부동산 재테크중 경매는 지역의 물건, 상황에 따라 가치는 천차 만별이기때문에 부동산 경매로 무조건 돈을 벌수는 없다. 부동산 경매는 미래가치가 있는 물건을 시세보다 낮게 사서 투자하는 것이다. 그것이 시작과 끝이다. 대부분의 전반적인 부동산 투자가 물건을 싸게사는게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경매팁으로 '내집마련을 위한 조언'이 있었다. 매수자우위시장에서 매수할것, 종잣돈 규모에 맞게 무리한 대출은 피할것, 가격보다 미래의 가치를 보고 오늘의 가격을 인정하고 구매할것 등. 내집마련을 1순위로 해결하라는 글을 통해 내집마련의 중요함을 다시금 느꼈다.

부동산 경매는 미래가치가 있는 부동산에 목표를 분명하게 잡아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면 기회가 온다. 실현할수 있는 목표 기대수익을 설정해야하고 현장탐방을 통해 현황을 파악해야 한다. 현장에 답이있는 물건들이 있기때문이다.

경매는 문외한이 내게 경매의 절차, 신청, 경매개시 결정, 배당요구종기 및 공고, 위임장 작성등 기본적인것 부터 어렵게 느껴졌던 권리분석, 선순위등기등 다양한 종류의 경매 내용과 사례들이 싣려있으니 현장감 있게 느껴졌고 더 빠져들었던것 같다. 경매는 무조건 어렵다고만 느꼈었는데, 이책을 계기로 더 관심이 생겼고 경매에 대해 더 공부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테크 #부동산재벌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