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시계탑
니시노 아키히로 지음, 노경실 옮김 / 소미아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마다 그들은 시계탑 안에서 많은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시계탑 창을 통해 은빛 별똥별과 밤하늘을 나는 배달부와 산타클로스도 보았다.

그들은 시계탑 안에서 작은 새의 지저귀는 소리와 하늘의 오르골에서 쏟아지는 소리도 들을 수 있었다.

작품에 대해

어느 마을의 시계탑은 11시 59분에 멈추어 있다. 그 시계탑에 사는 틱톡 씨는 수리공이 와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쫓아낸다. 시계탑은 고장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멈춰 버린 시계탑과 멈춰 버린 틱톡 씨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다. 어쩌면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르는 누군가를 계속해서.

『약속의 시계탑』은 『굴뚝마을의 푸펠』의 저자이자 제작 총지휘를 맡았던 니시노아키히로 작가의 작품이다. 동화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성인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며, 독특하고 판타지적인 설정과 누구나 빠져들 만한 스토리가 장점이다.

 

동화책인 만큼 그림 역시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풍경 작화가 정말 아름답다. 표지에서도 환상적인 노스탤지어의 감성이 잘 드러나는데, 책을 읽으며 아름다운 풍경 작화 덕분에 감동이 극대화되었다.

이 책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마음이 담겨 있다. 모든 것이 변하고 나 자신조차 변할 때조차도 변하지 않는 한 가지가 있다는 사실은 다시 우리를 살아가게 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온다면, 그 순간 기다린 시간은 전혀 길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그게 언제든 그렇게 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제시간에 왔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