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미래, 비트코인은 혁명인가 반란인가
임정빈 지음 / 시사매거진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4차산업혁명이 도래한 지금, 돈의 미래, 비트코인은 혁명인가 반란인가

 

2017년 가장 핫했던 단어!!!비트코인!!!

 

내가 2015년에 자격증 공부할때 같이 공부하던 분이 첨으로 권했던 비트코인!!!!

그때는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할 정도는 아니여서 권해주시던 분을 살짝 의심했었는데..헉..2017년 대박이 났네요

 

중간중간 궁금증에 검색을 해보아도 모르는 말들만 많아서 사기인가..다단계인가 의심만 많이했는데...더 검색을 하고 공부를 했었어야 했나봐요..

중간에 판매소가 해킹도 당하고 말들이 너무 많아서 잊고지냈는데 결국 내것이 될것은 아니였나봐요...

 
하지만 이제는 절대 새로운 것들에 두려움보다는 공부하면서 받아들여야겠다는 마음으로 다시 오를수도 있는 비트코인에 대해 새롭게 공부를 하기로했어요!!!!

 

 

 

가상화폐란 지폐나 동전 등의 실물 없이 사이버 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으로 컴퓨터상의 화폐라서 실체를 볼수가 없어요.

 실체를 봐야지만 믿는 30대라서 그런지 가상화폐 자체에 반감이 있었는데 이글을 읽으니 웃기기도 하고 참...적절한 비유같기도 하고..그렇더라구요~~~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분포도를 보니 새로운것을 받아들이는것에 적극적인 20~30대가 가장많네요..

작년에 한창 비트코인이 붐이 되고나서 주변에 가끔 벌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크게 벌었다는 사람은 없었어요

하지만 인터넷 상에서는 대박나서 큰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들이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부럽다 생각을 했었는데 그때문에 상대적 박탈감으로 힘들어 한다는 뉴스도 있고 큰돈을 잃어서 자살하는 경우까지 보게되니 더더욱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상화폐 거래소를 금지하거나 강력한 규제를 만드는 나라도 있는데 베트남이나 아시아 지역이 조금 더 부정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우리나라도 고지식한편이라 부정적일꺼라 생각했는데 세대가 변하니 보는눈들도 변화하는거 같아요.

<뉴욕타임즈>신문에서도 말했듯이 전세계 중 가장 열기가 뜨거운 나라는 대한민국이라고 할정도로 우리는 가상화폐에 빠져있었어요..

그리고 그로인한 투기과열과 범죄 악용을 막기 위해 2017년에 미성년자 및 외국인 거래 금지, 가상통화를 통한 환치기 단속 등과 같은 대책을 발표했답니다.

 

아직도 뜨거운 감자인 가상화폐

주식이나 유가증권과는 달리 가상통화는 내재적 가치가 없어서 그 폭락의 끝을 알수없음으로 막대한 손실을 볼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말고 투기의 목적이 아닌 공부를 통한 투자의 목적으로 다가가야할것같아요

언젠가 가상화폐가 본격적으로 사용되면서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시기가 올것이예요..

그때를 위해 우리도 무조건 안된다 아니다 하는것 보다 빠지지않을수있도록 거리를 두고 꾸준히 지켜봐야겠어요.

어렵지만 곧 다가올 가상화폐의 시대 우리같이 준비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