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자로 살기 팬인가, 제자인가
카일 아이들먼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
"예수님의 제자인가?"
나는 자신있게 네 라고 말하진못했다.
진정한의미도 모르기때문이기도할테고.


오늘 제자로 살수있을까?

이 책은 세파트로 나뉜다.
예수님을 따르는 25일.
나를 부인하는 25일.
제자로 살아가는 25일.

'나는 교회다녀요. 일요일을 주일이라 부르며 교회에 다니지요. 십일조도 하려 노력해요. 아이들도 예배에 데려가구요. 교회봉사도 하지요.'
아 이렇게 대답한다고 내가 제자인가?
아니다. 나는 믿는다 말할수있지만 제자라 할 수없다. 그럴생각도 없었다. 그저 조금더 성경을 알고싶고 믿음이 자라나면 좋겠다싶은데 제자의 삶이라니...

그런데 제자로 따라야 믿는다라는 단어도 의심없이 말할수있지않을까라고 내 옅은 믿음을 의심해야했다. 이 책을 읽고나서...

기독교인은 얼마나 많은 도전을 받으며 사는 세상인가. 하다못해 자녀양육에도 넘치는 육아정보로 혼란스럽기 그지없는데 말이다. 결국 자녀에게 온전한 양육방식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자라나는것같다.  우리가 믿는다말하는 그것도 그분과 함께 할수있는 올곧은 길로 나아가야하지않겠는가.

고난과 고통을 피하고싶지만, 그것을통해 배우고 고통을 잘 아시는 그분과 나란히 걸어야한다. 무턱대고 바쁜삶보다 꼭 해야하는 생활필수적인 일보다 그분과함께하는 시간으로 선택해야한다.
나 나부터 내 주변도 챙기기 벅차다싶지만, 올바른 우선순위로 바로잡고 지금 출발하라한다.
그렇게 예수님을 따르라한다.
그리고 나를 부인하자고한다.
내 삶의목적과 중심이 무엇인지, 그 우상을 깨달아야한다. 내 옛삶을 죽여 그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도록,내 자신을 부인하고 하나님을 예배하면 깊고도 궁극적인 즐거움을 맛보게 될것이다. 하나님의 경쟁자를 제거하고 하나님께로 시선을 돌리라한다. 불평도 징징도 아닌 예배하려 노력하란다.
이렇게 이어진 25일의 자기부인은 내게 쓰디쓴 약과 같이 삼키면 쓸테나 나를 더 이롭게 할것같은 느낌이들었다.
마지막 제자로 살아가자한다.
매일 몸의 운동을하듯 영적운동을 하고, 매일 성경을 읽어 가치있는 습관을 삼으라한다. 서로를 인내하며 용서하란다 결국 자신을위해서. 예수님이  계속 울리시는 알람에 즉각 순종하라 오늘 순종해야한다고.


p.20 우리의 기도는 예수님의 발치에앉아 겸손한 마음과  열린 눈으로 그분의 강력한 말씀을 듣는것이 되어야한다
p.109 하나님을 가장 사랑할때 남을 잘 사랑할 수 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위해 도전받고 노력하는것에 끝나는것이 아닌, 제자가 되기위해 매일 죽고있다는 섬뜩한 고백과같이... 그분을 따르는 삶을 사는 제자됨은 매일의 거듭남으로 이뤄질것이다. 그렇게 어려운일이지만 그렇게 더 사랑할수있는 일이니 그 또한 얼마나 차고 넘칠까 기대도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