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 -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권순우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주식투자는 사람들의 생활필수품처럼 되었습니다. 그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주식’이라고 하면 마치 도박꾼을 보는 듯한 부정적인 시선이 강했습니다만, 지금은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주식투자(규모가 크든, 작든 상관없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주식과 관련된 책들도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경제, 투자와 관련된 책들이 거의 1년 내내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어쩌면 이러한 현상의 반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없이 쏟아지는 투자 관련 서적들 중에서도 옥석을 가리기는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일부의 책들은 이러한 시류에 편승하여 단순히 책을 팔기 위한 목적으로 출간되는 책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결정하는 것부터가 난관입니다.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은 이런 어려움을 겪으시는 ‘주린이(주식초보)’ 분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책입니다. 


 책을 고를 때 주요하게 살펴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책의 저자를 보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권순우 기자는 요즘처럼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훨씬 이전부터 경제/금융 전문 기자로 활동 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저자의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하고 어려운 산업 섹터, 이슈가 되고 있는 특수한 기업의 속사정 등 여러 난해한 상황들을 매우 쉽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이 ‘돈버는 경제상식 BEST10’에도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책의 주요 대상은 주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입니다. 따라서 주식의 개념에서부터 거래 방법, 기업 분석방법, 주의 사항, 우리나라의 주요 산업에 대한 분석까지 총 10단계로 챕터를 분류하여 차근차근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식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앞부분의 내용 들은 쉽게 다가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뒤쪽 챕터인 부정 거래, 산업 분석 파트는 꽤 복잡한 내용을 매우 쉽게 설명하고 있어 관련 사항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자의 말을 빌자면, 정보가 넘쳐나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주식시장을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밑그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위의 소문이나 테마성 이슈에 현혹되어 잘못된 투자를 하기 쉽습니다.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서는 저자의 말처럼 주식시장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면서 올바른 방향으로 자신의 투자관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돈 버는 경제 상식 BEST10’은 주식에 대한 전체적인 밑그림을 그려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