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0 활용백서 (2007 포함) 컴퓨터 활용의 모든 것
김희수.오치훈 지음 / 에듀크라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한글'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워드를 사용할 때보다 헤맬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잘 모르는 기능이 있을 때는 내용을 워드로 옮겨와서 작업하곤 했습니다. 그러다 '한글 2010 활용백서'를 알게 되어 이 책을 통해 한글을 배워봤습니다. 목록을 넘기고 나면 소제목과 함께 핵심 내용(이 파트는 뭐에 대한 셜명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나와있는데, 책에 나와있는 대로 내용을 적고 따라 해봐도 되고 아니면 따로 적용해보고 싶은 샘플이 있으면 그 샘플로 연습해도 문제없습니다.

활용백서에는 '하나 더!!'라는 코너가 있는데요, 이 코너는 '무조건 알아두세요!'라기보다는 '알아두면 좋습니다'라고 말하는 듯한 부분입니다. 단축키에 대한 설명이라든지 기능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이 책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2007' 버전도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2010이 아닌 2007 버전의 소유자도 충분히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사진 밑에 '한글 2007 버전' 설명도 쓰여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도 2007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 부분은 꼭 읽고 넘어갔습니다.

파트마다 제일 뒷부분에 '연습문제'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워드나 엑셀만큼 어렵지 않으니 긴장할 것 없이 편하게 풀어도 될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정리하자면 '한글 2010 활용백서'는 이런 분들에게 필요합니다.
1. 문서작업 할 일이 많은데 '한글'에 대해 1도 모르겠는 경우(ㅠㅠ)


2. 한글은 많이 사용해봤지만 헷갈리거나 잘 모르는 기능들이 있어 답답하신 분들

3. 자격증 취득할 생각은 없다! 전체적으로 한글에 대해 잘 알고 싶은 분들.


한글을 공부하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는 대한상공회의소의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이나 ITQ의 '한글파워포인트' 자격증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 활용백서는 자격증을 위한 책이라기보다는 평소에 '한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전체적으로 '한글'을 파악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너무 많은 내용은 필요 없다! 부담되지 않게 핵심만 뽑아서 알려달라.' 라고 외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