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 마을의 꿈 도둑 새싹동화 11
백혜영 지음, 이희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당탕 마을의 꿈도둑

백혜영 지음

이희은 그림

 

 

목차

누가 꿈을 훔쳐갔을까?

줄줄이 꿈도둑

꿈을 파는 가게

한밤중 만난 시커먼 도둑

한발 늦었다

탈을 쓴 도둑

모두의 힘으로

뭐든지 괜챦아!

 

누구나 꿈꿀 수 있어요

그런데 꿈이 꼭 직업만 말하는건 아니에요 ,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무엇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갈지... 이 모든게 바로 꿈이 될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이런 꿈 말이에요

“나는 재미나 상상을 많이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나는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 될 거에요!”

“나는 언젠가 외계인을 곡 만날 거에요!”

 

어때요? 꿈 꿀수 있는게 무궁무진하지요? 무엇이 멋지고 무엇이 시시한 굼인지 따질수도 없고요 누가 뭐래도 나에게는 내꿈이 가장 소중하니까요

사실 나중에 커서 어떤 일을 할지를 지금 꼭 정할 필요는 없어요 나도 몇 개의 직업을 거친 다음 뒤늦게 동화작가가 되었는걸요 ~~~

무엇이든 친구들의 꿈음 반짝반짝 빛날 거에요 우당탕 마을 하늘에 뿌려진 저마다 다른 색깔을 내던 별빛가루처럼 말이에요“

 

이 글을 읽는 순간.... 아~ 하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꿈이 뭐니 라고 물으면 정말 직업만 생각하고 그렇게 이야기를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정말 중요한건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어떻게 살아가는걸 결정하는게

더 중요하다는걸 세상을 살면서 느끼면서 살아가지만

정작 내 아이에게는 직업을 이야기 하고 있지 않았나 꿈과 장래희망을 구분하지 못한 저를 반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은 저희 애들과 잠자리 독서로 읽었어요

책이 읽어주기엔 너무 길었지만 아이들은 너무나 좋아했던 책!!

일단 주인공들이 동물들이고 도둑이 나오고 꿈까지 들어있는 책!!

그래서인지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어요

 

이 이야기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마을에 그래서 마을 이름도 “우당탕마을”이라고 지었는데

어느날밤 포르르르 소리와 함께 갑자기 도둑이 들었는데

다른건 없어진게 없는데 씰룩이의 꿈이 없어졌다는 것이다

꿈대회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꿈 대회에 나가려고 했던 씰룩이는

꿈을 잃어버리고 난후 웃음이 사라져버렸지요

 

 


 

그런데 얼마후에 마음에 꿈을 파는 가게가 생겼습니다

단풍잎 5장이면 꿈을 살 수 가 있는데...

 

날마다 꿈을 도욱맞는 친구들이 늘어나고

그런데 걱정이 없네요

왜냐하면 꿈을 파는 가게에 가면 되니까요

 

씰룩이도 단풍잎 가게에 가서 뽐은 꿈이 “단풍잎 부자“

엄마는 무척 만족해하시네요

 

그런데 이게 정말 씰룩이가 원하는것일까요

 

그러던 어느날 토끼 쫑이가 잠을 자는데...

포르르르 소리가 들려요

눈을 떠보니 검은 그림자 즉 도둑의 그림자를 보고 쫓아가지만 잡지는 못했어요

 

쫑이와 여우경찰관 친구들은 힘을 합쳐서 도둑을 잡는데.....


 

바로바로~~~

 

친구들은 이 사건을 통해서 서로의 꿈을 존중해주게 되고 , 누구의 꿈이 훌륭한게 아니라 모두의 꿈은 소중한것이라고 이야기 하네요..

 

꿈이 없는건 어떤걸까요~

이 도둑은 자신이 잘하는 것이 없어서 아이들의 꿈을 훔쳤다고 이야기 하지요

하지만 본인이 깨닫지 못했을 뿐이지 잘하는걸 분명 가지고 있었는데 말이지요

 

혹시 꿈이 없어서 슬픈 친구들이 있을까요?

의미가 없다고 느끼는 친구들이 있을까요??

 

그럼 이 책을 한번 꼭 읽어보라고 하고 싶어요

 

 

저희 큰애는 꿈을 생각해본적이 없다가 학교를들어가니 어쩔 수 없이 생각을 해야만 했던

그러더니 자신이 좋아하는 것중에서 고르더라구요

그런데 둘째는 정말 좋아하는게 눈에 확 보일정도로 관심을 갖는 분야가 있었어요

그런데 꿈이 그렇게 가더라구요

 

저희집 막내는 날마다 꿈이 바뀌거든요

어제는 경찰관이 된다고 했다가. 화가가 된다고도 했다가 그리고선 열심히 그림을 그려내기도 하고

할머니가 왜 의사가 되지~ 했더니 할머니 어디가 아파요? 내가 어디를 치료해줄까요? 하고 묻더라구요

저희 아이들과는 꿈일기장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렇듯 꿈꾸는건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 커가면서 점점 자신이 잘하지 못한다고 부족하다고 느끼면서부터는 꿈을 꾸지 않는 것 같아요

 

먼저는 어떤 사람이 될건지 아이들과 이야기 해보고 적게 해보고

그리고 날마다 바뀌는 꿈들을 적어놓다보면 아이들에게 생각이라는걸 할 수 있는 시간들이 되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 책은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도서를 공급받아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