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습니다 밝은미래 그림책 50
알렉산드라 미르작 지음, 이지현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찾습니다

글그림 알렉산드라 미르작

옮김 이지현

 

루마니아 작가의 그림책

이 그림책을 보면서 좀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되더라구요

이 책에선 고양이를 이야기 했지만

이 고양이가 느끼는 감정이 때론 나의 감정일수도 있고

때론 우리 아이가 이런 감정을 느끼지 않을까?

하면서 남편은?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책을 덮고 난 다음에... 한참을 앉아서 곱씹어보게 되더라구요

감정에 대해서

 

이 책은 처음이 고양이가

“난 참 운이 좋다고 생각했어 ”

왜냐면 모든 걸 다 가졌으니까 사랑하는 가족, 아늑한 집 그리고 햇살이 비춰 낮잠자기 딱 좋은곳 까지...

 

내가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지점도 고양이랑 별반 다를게 없더라구요

사랑하는 가족 별 이벤트가 없는 일상적인 삶.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이 고양이에게 갑자기 문제가 생겼어요

엄마 아빠가 자기랑 놀아주지 않는다고 느끼는 거지요~

 

급기야 “내가 안보인다”라고 생각하며

도시로 떠납니다

 

거기엔 나와 놀아줄 누군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런데 더욱 외로운건 왜일까요...

 

“힘들어

너무 불쌍해

오늘밤은 그냥 쉬어야겠어

버려진 통조림을 허기를 달래고 몸을 누일 빈 상자를 찾았어“

 

그렇게 잠든 고양이는 꿈을 꾸는데 그게 꿈이 아니었습니다

 

“찾았다!!! ”누가 찾았을까요


 

그러면서 고양이의 마지막 대사

혹시 다시 길을 잃어도 누군가“가 나를 꼭 찾을 거라는 걸 ”

 

전 이 책을 보며 믿음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내가 가족을 믿는 믿음

 

가족이 나를 믿는 믿음

 

바로 이게 아닐까 싶네요~

 

그러면서 아이한테는 이런 감정을 보듬어줘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때론 내 감정도 돌아봐줘라고 이야기 하고 싶지만, 그래도 모르는건 아니라는걸 이야기 해 주고 있네요..

 

찾습니다~로 시작해서 찾았다로 끝나는 책!!!

 

 

이 책은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도서를 공급받아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