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영어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 내 아이 첫 영어수업 한 달 전 시작하는 엄마 아빠의 영어 준비 프로젝트!
주은경(로라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은 정말 진심 독자의 니즈에 맞추어 생각만 하면 출판되는 건가 싶은 정도로 나에게 필요한, 그리고, 아이들과 독서시간을 가지자는 내 의견에 동의했던 내 남편과 나는 영어책을 기웃거리고 있던차에 아주 아주 반가운 책을 만났다.이십년이 넘게 멈춰 선 것을 뛰어 넘어 퇴행의 길을 걷고 있던 우리 부부의 영어에 부담스럽지 않은 시작의 수준인 초급!!!


한달가량의 매일을 보는 양으로 거쳐가고 싶다면 한번

좀 더 보고 싶다면 두번

익숙해 지고 싶다면 세번

그리고, 통달하고 싶다면 열번

내가 공부하던 시절 우리 선생님이 항상 말씀해 주시던 방법으로 본다면 열달 !

즉, 일년 정말 열번을 본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으로 수준급으로 올라갈 수 있을꺼라는 확신이 드는 책이었다.


저자는 나와 같은 아이의 엄마라 그런지 영어를 고민하는 부모를 위한 위로와 격려의 글에 "그래! 이거야! 내가 다시 영어를 시작해야겠다는 고민은 이래서 그랬어. 내가 노력한다면 내 아이의 영어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을꺼야!" 하며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며 서문을 읽었다.





첫번째 편은 발음이 두려운 혀 굳은 (ㅠㅠ) 엄마, 아빠를 위해

알파벳의 음가를 시작으로 요즘 흔히 말하는 아이들이 많이 배우는 파닉스를 익히는 내용입니다.

두번째로는 아이와 나눌 수 있는 간단한 회화, 책을 읽기 전 매끄러운 해석을 위한 문법과 동화책을 좀 더 즐겁게 볼 수 있도록 배경지식에 대한 설명과 자주 나오는 문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 챕터가 끝날때 마다 나오는 FAQ는 우리 아이를 위한 영어강의도서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아이는 나와는 다르게 영어로 부터 자유로웠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을 이해한 저자는 아이 영어교육의 주치의처럼 흔히 부모들이 걱정하는 부분을 정확히 진단하여 처방까지 해주었기에 어쩌면 육아로 지쳐 시들어져가는 아이의 영어교육에 대한 열정에 힘을 불어 넣어주는 느낌이었다.


언제 어디서든 펼쳐보기 쉽도록 얇은 휴대용 워크북은 시간별로 나누어져 아이와 그 시간쯤 필요한 상황별 회화문을 볼 수 있어 아이와의 실생활에서도 활용하기 쉽게 되어있어 엄마, 아빠도 잊어버렸더라도 금방 찾아 볼 수 있고, 또 아이랑 대화를 하다가 이럴때는 영어로 어떻게 이야기하더라? 하며 찾아보며, 엄마,아빠도 영어는 어렵지만, 이렇게 찾아볼 수도 있고, 이렇게 찾아보고 반복하면서 익힐 수 있다는 롤모델이 되어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 작가의 꼼꼼한 의도가 돗보였습니다.

엄마 아빠 영어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를 하며 아이에게 영어가 어려울지 몰라도 못할 건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받았어요 #길벗이지톡 #엄마아빠영어공부무작정따라하기 #엄마아빠영어도서

#초급영어 #엄마아빠초급영어도서 #열심히할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